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🟠 λ°€μƒˆμ›Œ λ§Œλ“  μ½˜ν…μΈ κ°€ 외면받은 μ§„μ§œ 이유

'잘 νŒŒλŠ” 법'을 μ΅ν˜€μ•Ό ν•˜λŠ” μ΄μœ μž…λ‹ˆλ‹€

🟠 λ°€μƒˆμ›Œ λ§Œλ“  μ½˜ν…μΈ κ°€ 외면받은 μ§„μ§œ 이유

λ°€μƒˆμ›Œ λΈ”λ‘œκ·Έλ₯Ό μž‘μ„±ν•΄μ„œ ν¬μŠ€νŒ…ν•˜κ³ , ν•˜λ£¨λ„ 빠짐없이 SNS μ½˜ν…μΈ λ₯Ό λ°œν–‰ν•˜κ³ , μ •μ„±μŠ€λŸ½κ²Œ 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μ™€ 포트폴리였λ₯Ό μ€€λΉ„ν•©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λ…Έλ ₯만큼 λ…μžλ“€μ˜ λ°˜μ‘μ΄ μ˜€μ§€ μ•Šκ³ , ν΄λΌμ΄μ–ΈνŠΈμ˜ 연락도 λœΈν•˜λ©°, λ©΄μ ‘μ—μ„œ μž„νŒ©νŠΈλ₯Ό μ£Όμ§€ λͺ»ν•˜κΈ°λ„ ν•©λ‹ˆλ‹€. λ‹€λ“€ ν•œ λ²ˆμ―€μ€ κ²½ν—˜ν•΄λ³΄μ…¨μ„ ν…λ°μš”.

λ§Žμ€ μ‚¬λžŒλ“€μ΄ 전문성을 μŒ“κ³ , κ²½ν—˜μ„ μ •λ¦¬ν•˜κ³ , μ„±κ³Όλ₯Ό κΈ°λ‘ν•˜λ©΄ κ·Έ κ°€μΉ˜κ°€ μ €μ ˆλ‘œ 전달될 것이라고 λ―ΏμŠ΅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ν˜„μ‹€μ€ λ‹€λ¦…λ‹ˆλ‹€. 아무리 ν›Œλ₯­ν•œ 이야기와 λ›°μ–΄λ‚œ 전문성을 가져도, 그것이 μƒλŒ€λ°©μ—κ²Œ λ‹Ώμ§€ μ•ŠμœΌλ©΄ 아무 μ†Œμš©μ΄ μ—†κ±°λ“ μš”.

'λ§Œλ“œλŠ” 것'만큼 'μ „λ‹¬ν•˜λŠ” 것'이 μ€‘μš”ν•œ μ΄μœ μž…λ‹ˆλ‹€.

효과적으둜 μ „λ‹¬ν•˜κΈ°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'잘 νŒŒλŠ” 기술'을 μ΅ν˜€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μ—¬κΈ°μ„œ λ§ν•˜λŠ” 'νŒλ‹€'λŠ” 것은 ν—ˆν™©λœ 자기 μžλž‘μ΄λ‚˜ κ³Όμž₯된 어필이 μ•„λ‹™λ‹ˆλ‹€. μžμ‹ μ˜ μ§„μ§œ κ°€μΉ˜λ₯Ό μƒλŒ€λ°©μ΄ 이해할 수 μžˆλŠ” λ°©μ‹μœΌλ‘œ, μƒλŒ€λ°©μ΄ μ›ν•˜λŠ” 타이밍에, μƒλŒ€λ°©μ˜ μ–Έμ–΄λ‘œ μ „λ‹¬ν•˜λŠ” κΈ°μˆ μž…λ‹ˆλ‹€.

γ€Šλ§ˆμŒμ„ ν”λ“œλŠ” μ˜μ—…μ˜ 법칙》 (좜처:Yes24)

μ–΄λ ΅κ²Œ λŠκ»΄μ§€λŠ” '잘 νŒŒλŠ” 기술'의 μ‹€λ§ˆλ¦¬λ₯Ό γ€Šλ§ˆμŒμ„ ν”λ“œλŠ” μ˜μ—…μ˜ λ²•μΉ™γ€‹μ΄λΌλŠ” μ±…μ—μ„œ λ°œκ²¬ν•  수 μžˆμ—ˆλŠ”λ°μš”. 이 μ±…μ—μ„œ μ œμ‹œν•˜λŠ” "4단계 μ˜μ—…μƒλ‹΄ 기술"이 κ°•λ ₯ν•œ 힌트λ₯Ό μ€λ‹ˆλ‹€. μ˜€λŠ˜μ€ μ±…μ˜ λ‚΄μš©μ„ λ°”νƒ•μœΌλ‘œ "μ–΄λ–»κ²Œ λ‚˜λ§Œμ˜ μŠ€ν† λ¦¬λ₯Ό νŒ”λ¦¬λŠ” μ½˜ν…μΈ λ‘œ λΉ›λ‚˜κ²Œ ν•  방법"에 λŒ€ν•΄μ„œ κ³΅μœ ν•΄λ“œλ¦¬λ €κ³  ν•©λ‹ˆλ‹€.

고객이 μ§„μ§œ μ›ν•˜λŠ” 것을 μ•Œμ•„λ‚΄λΌ (νžˆμ–΄λ§)

'νŒŒλŠ” 것'보닀, 고객을 μœ„ν•œ 졜적의 μ œμ•ˆμ„ μƒκ°ν•˜λΌ

μ±…μ—μ„œλŠ” νžˆμ–΄λ§ λ‹¨κ³„μ˜ μ€‘μš”μ„±μ„ κ°•μ‘°ν•˜λŠ” λ°μš”. μ—¬κΈ°μ„œ 핡심은 "고객을 μœ„ν•œ 진심"μž…λ‹ˆλ‹€. λ‹¨μˆœνžˆ λ‚΄ μ½˜ν…μΈ λ₯Ό 'νŒ”κ² λ‹€'λŠ” λͺ©μ μ΄ μ•„λ‹ˆλΌ, "κ³ κ°μ—κ²Œ μ§€κΈˆ κ°€μž₯ ν•„μš”ν•œ 졜적의 κ°€μΉ˜λ₯Ό μ œμ•ˆν•œλ‹€"λŠ” 마음으둜 λ‹€κ°€μ„œλŠ” 것이 ν•΅μ‹¬μž…λ‹ˆλ‹€.

λ§Œμ•½ μ½˜ν…μΈ λ₯Ό λ§Œλ“€ λ•Œ "ν•˜λ‚˜λΌλ„ 더 νŒ”μ•„μ•Όμ§€" ν˜Ήμ€ "λ‚΄ 전문성을 κ³Όμ‹œν•΄μ•Όμ§€"λΌλŠ” 생각이 μ•žμ„ λ‹€λ©΄, λ…μžλ“€μ€ κ·Έ μ˜λ„λ₯Ό κ°μ§€ν•˜κ³  마음의 문을 λ‹«μŠ΅λ‹ˆλ‹€.

λ°˜λŒ€λ‘œ, "λ‚΄ μŠ€ν† λ¦¬κ°€ λ…μžμ˜ μ–΄λ–€ 문제λ₯Ό ν•΄κ²°ν•˜κ±°λ‚˜ 열망을 μ΄λ£¨λŠ” 데 μ‹€μ§ˆμ μΈ 도움을 쀄 수 μžˆμ„κΉŒ?"λΌλŠ” 진심 μ–΄λ¦° μ§ˆλ¬Έμ—μ„œ μΆœλ°œν•œλ‹€λ©΄ μ–΄λ–¨κΉŒμš”? λ…μžλŠ” κ·Έ 진정성을 느끼며 우리 μ½˜ν…μΈ μ— κ·€ 기울이게 되고, μ΄λŠ” κ³§ κΉŠμ€ μ‹ λ’°λ‘œ μ΄μ–΄μ§‘λ‹ˆλ‹€.

고객의 'μˆ¨μ€ λ‹ˆμ¦ˆ'λ₯Ό νŒŒμ•…ν•˜λŠ” 것이 핡심이닀

μš°λ¦¬κ°€ μ§„μ§œ μ£Όλͺ©ν•΄μ•Ό ν•  것은 고객이 λͺ…ν™•νžˆ λ§ν•˜μ§€ μ•ŠλŠ”, ν˜Ήμ€ μŠ€μŠ€λ‘œλ„ μ œλŒ€λ‘œ μΈμ§€ν•˜μ§€ λͺ»ν•˜λŠ” 'μˆ¨μ€ λ‹ˆμ¦ˆ'μž…λ‹ˆλ‹€. 고객이 μ–΄λ–€ μƒν’ˆμ΄λ‚˜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ν•„μš”λ‘œ ν•˜λŠ” μ§„μ§œ 이유, κ·Έ 이면에 감좰진 근본적인 μš•κ΅¬λ‚˜ ν•΄κ²°ν•˜κ³  싢은 λ¬Έμ œκ°€ λ°”λ‘œ 이 'μˆ¨μ€ λ‹ˆμ¦ˆ'에 ν•΄λ‹Ήν•©λ‹ˆλ‹€.

λ…μžκ°€ "κΈ€μ“°κΈ° μ‹€λ ₯을 늘리고 μ‹Άμ–΄μš”"라고 λ§ν•œλ‹€λ©΄, κ·Έ μ΄λ©΄μ—λŠ” '자기 생각과 감정을 더 잘 ν‘œν˜„ν•˜κ³  싢은 μš•κ΅¬', 'μžμ‹ μ˜ μ΄μ•ΌκΈ°λ‘œ νƒ€μΈμ—κ²Œ 영ν–₯λ ₯을 미치고 싢은 열망', ν˜Ήμ€ '글을 톡해 μƒˆλ‘œμš΄ 기회λ₯Ό μ–»κ³  싢은 κΈ°λŒ€κ°'κ³Ό 같은 λ‹€μ–‘ν•œ 'μˆ¨μ€ λ‹ˆμ¦ˆ'κ°€ μžˆμ„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…μžμ˜ 삢에 μ§„μ§œ 'λ³€ν™”'λ₯Ό κ°€μ Έμ˜€λŠ” μ½˜ν…μΈ λŠ” λ‹¨μˆœν•œ 'κΈ€μ“°κΈ° 팁'이 μ•„λ‹ˆλΌ λ°”λ‘œ 이 'μˆ¨μ€ λ‹ˆμ¦ˆ'λ₯Ό μ •ν™•νžˆ κ±΄λ“œλ¦΄ λ•Œ νƒ„μƒν•©λ‹ˆλ‹€.

λ”°λΌμ„œ μš°λ¦¬λŠ” λ…μžλ“€μ΄ 남긴 λŒ“κΈ€μ΄λ‚˜ 질문, 그듀이 λ³΄μ΄λŠ” λ°˜μ‘ μ†μ—μ„œ "μ™œ?"λΌλŠ” μ§ˆλ¬Έμ„ λŠμž„μ—†μ΄ λ˜μ§€λ©° "μ™œ λ…μžλ“€μ€ 이 μ£Όμ œμ— μœ λ… 관심을 보일까?", "그듀이 이 정보λ₯Ό 톡해 ꢁ극적으둜 μ–»κ³  싢은 것은 λ¬΄μ—‡μΌκΉŒ?" 이 'μ™œ?'λΌλŠ” μ§ˆλ¬Έμ— λŒ€ν•œ 닡을 μ°Ύμ•„κ°€λŠ” 과정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고객의 경계심을 ν—ˆλ¬΄λŠ” 게 λ¨Όμ €λ‹€ (μ•„μ΄μŠ€ 브레이크)

고객이 κ²½κ³„ν•˜λŠ” μƒνƒœμ—μ„œλŠ” μ–΄λ–€ 것도 λΆˆκ°€λŠ₯ν•˜λ‹€

μ±…μ—μ„œλŠ” "고객이 μ„ΈμΌμ¦ˆλ§¨μ„ κ²½κ³„ν•˜λŠ” 것은 λ‹Ήμ—°ν•˜λ‹€"κ³  λ§ν•˜λ©°, "λ¨Όμ € 고객의 경계심을 μ—†μ• μ§€ μ•ŠλŠ”λ‹€λ©΄ 아무것도 μ‹œμž‘ν•˜μ§€ μ•ŠλŠ” 것과 λ§ˆμ°¬κ°€μ§€λ‹€"라고 κ·Έ μ€‘μš”μ„±μ„ κ°•μ‘°ν•©λ‹ˆλ‹€. 아무리 λ›°μ–΄λ‚œ ν™”μˆ κ³Ό μ™„λ²½ν•œ 논리λ₯Ό κ°–μΆ”μ—ˆλ‹€ 해도, μƒλŒ€λ°©μ΄ 방어적인 μžμ„Έλ₯Ό μ·¨ν•˜κ³  μžˆλ‹€λ©΄ μ–΄λ–€ λ©”μ‹œμ§€λ„ μ œλŒ€λ‘œ 닿을 수 μ—†λ‹€λŠ” 것이죠.

μˆ˜λ§Žμ€ 정보와 광고에 λ…ΈμΆœλœ ν˜„λŒ€μ˜ λ…μžλ“€μ€ μƒˆλ‘œμš΄ μ½˜ν…μΈ λ₯Ό μ ‘ν•  λ•Œ λ³ΈλŠ₯적으둜 경계심을 κ°–μŠ΅λ‹ˆλ‹€. λ‚˜μ˜ 이야기가 아무리 μ§„μ†”ν•˜κ³  μœ μ΅ν•˜λ‹€ 할지라도, λ…μžκ°€ μ²«λˆˆμ— "이건 λ‚˜μ—κ²Œ ν•„μš” μ—†λŠ” 정보야" ν˜Ήμ€ "또 무언가λ₯Ό νŒ”λ €λŠ” κ±°κ² μ§€"라고 νŒλ‹¨ν•΄ 버린닀면, 애써 λ§Œλ“  μ½˜ν…μΈ λŠ” κ·Έ 빛을 보기도 전에 μ™Έλ©΄λ‹Ήν•©λ‹ˆλ‹€.

λ”°λΌμ„œ 'νŒ”λ¦¬λŠ” μ½˜ν…μΈ 'κ°€ 되기 μœ„ν•œ 첫 번째 관문은, λ…μžμ˜ λ‚  μ„  경계심을 λΆ€λ“œλŸ½κ²Œ λ…Ήμ—¬λ‚΄κ³  "이 μ‚¬λžŒμ˜ μ΄μ•ΌκΈ°λŠ” ν•œλ²ˆ 듀어보고 μ‹Άλ‹€"λŠ” 우호적인 λΆ„μœ„κΈ°λ₯Ό μ‘°μ„±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μΉœμˆ™ν•˜λ©΄μ„œλ„ νŠΉμˆ˜μ„±μ΄ 높은 ν™”μ œλ‘œ μ‹œμž‘ν•˜μž

κ·Έλ ‡λ‹€λ©΄ μ–΄λ–»κ²Œ λ…μžμ˜ 경계심을 효과적으둜 ν—ˆλ¬Ό 수 μžˆμ„κΉŒμš”? κ·Έ ν•΄λ‹΅μœΌλ‘œ "μƒλŒ€μ—κ²Œ μΉœμˆ™ν•œ ν™”μ œ"둜 λŒ€ν™”λ₯Ό μ‹œμž‘ν•˜λΌκ³  μ‘°μ–Έν•©λ‹ˆλ‹€. λ…μžλ“€μ΄ μΌμƒμ—μ„œ ν”νžˆ κ²ͺλŠ” λ¬Έμ œλ‚˜ 곡감할 수 μžˆλŠ” 졜근의 이슈, λ˜λŠ” κ·Έλ“€μ˜ 관심사와 λ§žλ‹Ώμ•„ μžˆλŠ” μ§€μ μ—μ„œλΆ€ν„° 이야기λ₯Ό ν’€μ–΄κ°€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λ™μ‹œμ— λ‹¨μˆœνžˆ "μš”μ¦˜ νž˜λ“€μ£ ?"λΌλŠ” 보편적인 κ³΅κ°λŒ€λ₯Ό λ„˜μ–΄, λ‹Ήμ‹ μ˜ νƒ€κ²Ÿ λ…μžλ§Œμ΄ νŠΉλ³„νžˆ 더 깊이 곡감할 수 μžˆλŠ” ꡬ체적인 μƒν™©μ΄λ‚˜ 감정을 κ±΄λ“œλ¦¬λŠ” 것이 νš¨κ³Όμ μž…λ‹ˆλ‹€.

예λ₯Ό λ“€μ–΄, 'μ›Œν‚Ήλ§˜μ˜ 퇴근 ν›„ 일상'μ΄λΌλŠ” μΉœμˆ™ν•œ ν™”μ œμ— 'μ½”λ‘œλ‚˜19 이후 μž¬νƒκ·Όλ¬΄μ™€ μœ‘μ•„λ₯Ό λ³‘ν–‰ν•˜λŠ” μ›Œν‚Ήλ§˜μ˜ κ³ μΆ©'μ΄λΌλŠ” νŠΉμˆ˜μ„±μ„ λ”ν•œλ‹€λ©΄, ν•΄λ‹Ή λ…μžμΈ΅μ€ "정말 λ‚΄ λ§ˆμŒμ„ μ•Œμ•„μ£ΌλŠ”κ΅¬λ‚˜!"라며 λ‹Ήμ‹ μ˜ 이야기에 훨씬 더 깊이 λͺ°μž…ν•˜κ²Œ 될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고객이 λ“£κ³  싢은 μ„€λͺ…을 ν•΄μ•Ό ν•œλ‹€ (ν”„λ ˆμ  ν…Œμ΄μ…˜)

고객은 λ‚΄ μ„€λͺ…을 잘 λ“£μ§€ μ•ŠλŠ”λ‹€λŠ” ν˜„μ‹€μ„ λ°›μ•„λ“€μ΄μž

λ§Žμ€ μ‚¬λžŒλ“€μ΄ 'λ‚΄κ°€ μ—΄μ‹¬νžˆ μ„€λͺ…ν•˜λ©΄ 고객도 μ—΄μ‹¬νžˆ λ“£κ² μ§€'λΌλŠ” 생각을 κ°–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μ±…μ—μ„œλŠ” "고객은 μ„ΈμΌμ¦ˆλ§¨μ˜ μ„€λͺ… λ”°μœ„μ— 관심이 μ—†μŠ΅λ‹ˆλ‹€."라고 λ‹¨μ–Έν•©λ‹ˆλ‹€. 고객은 μ„€λͺ…을 λ“£λŠ” 쀑에도 λ¨Έλ¦Ώμ†μœΌλ‘œλŠ” λ‹€λ₯Έ 생각을 ν•˜κ±°λ‚˜, μ •λ³΄μ˜ ν™μˆ˜ μ†μ—μ„œ μ‰½κ²Œ 주의λ₯Ό μžƒκ³€ ν•©λ‹ˆλ‹€.

아무리 정성껏 μŠ€ν† λ¦¬λ₯Ό λ‹΄μ•„ μ½˜ν…μΈ λ₯Ό μ œμž‘ν–ˆλ‹€κ³  할지라도, λ…μžλ“€μ΄ λͺ¨λ“  λ¬Έμž₯, λͺ¨λ“  단어에 집쀑해 주리라 κΈ°λŒ€ν•˜λŠ” 것은 μ–΄λ ΅μŠ΅λ‹ˆλ‹€. 그듀은 λ°”μ˜κ³ , 선택할 수 μžˆλŠ” μ •λ³΄λŠ” λ„ˆλ¬΄λ‚˜λ„ λ§ŽμœΌλ‹ˆκΉŒμš”. λ”°λΌμ„œ μ΄λŸ¬ν•œ ν˜„μ‹€μ„ λƒ‰μ •ν•˜κ²Œ λ°›μ•„λ“€μ΄λŠ” κ²ƒμ—μ„œ μΆœλ°œ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고객이 λ“£κ³  싢은 이야기λ₯Ό ν•΄μ•Ό ν•œλ‹€

κ·Έλ ‡λ‹€λ©΄ μš°λ¦¬λŠ” μ–΄λ–»κ²Œ 이야기해야 ν• κΉŒμš”? μ±…μ—μ„œ λͺ…μΎŒν•œ 닡을 μ œμ‹œν•©λ‹ˆλ‹€. λ°”λ‘œ λ‚΄κ°€ ν•˜κ³  싢은 이야기가 μ•„λ‹ˆλΌ, μ² μ €νžˆ 'λ…μžκ°€ λ“£κ³  μ‹Άμ–΄ ν•˜λŠ” 이야기'λ₯Ό μ€‘μ‹¬μœΌλ‘œ μ½˜ν…μΈ λ₯Ό κ΅¬μ„±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κ°€μž₯ μ€‘μš”ν•œ 것은 이전 'νžˆμ–΄λ§' λ‹¨κ³„μ—μ„œ νŒŒμ•…ν•œ λ…μžμ˜ 'μˆ¨μ€ λ‹ˆμ¦ˆ'와 κ·Έλ“€μ˜ μ–Έμ–΄λ₯Ό 적극적으둜 ν™œμš©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λ…μžλ“€μ΄ μ–΄λ–€ 문제둜 μ•„νŒŒν•˜κ³ , 무엇을 κ°„μ ˆνžˆ μ›ν•˜λŠ”μ§€ μ•Œμ•˜λ‹€λ©΄, λ°”λ‘œ κ·Έ 지점을 λ‚˜μ˜ μŠ€ν† λ¦¬μ™€ μ—°κ²°ν•˜μ—¬ "이 μ½˜ν…μΈ λŠ” λ°”λ‘œ 당신을 μœ„ν•œ κ²ƒμž…λ‹ˆλ‹€!"λΌλŠ” 확신을 심어주어야 ν•©λ‹ˆλ‹€.

예λ₯Ό λ“€μ–΄, λ§Œμ•½ λ‹Ήμ‹ μ˜ μŠ€ν† λ¦¬κ°€ 'λ²ˆμ•„μ›ƒ 극볡기'라면, λ‹¨μˆœνžˆ μ‹œκ°„ μˆœμ„œλŒ€λ‘œ κ²½ν—˜μ„ λ‚˜μ—΄ν•˜λŠ” 것이 μ•„λ‹ˆλΌ, λ…μžλ“€μ΄ κ°€μž₯ λ“£κ³  μ‹Άμ–΄ ν•  'λ²ˆμ•„μ›ƒμ„ κ°μ§€ν•˜λŠ” μ‹ ν˜Έλ“€', 'μ‹€μ§ˆμ μœΌλ‘œ 도움이 λ˜μ—ˆλ˜ 극볡 방법', 그리고 'λ²ˆμ•„μ›ƒ 이후 찾게 된 μ‚Άμ˜ 의미' λ“± λ…μžμ˜ 질문과 ν•„μš”μ— μ •ν™•νžˆ λΆ€μ‘ν•˜λŠ” λ°©μ‹μœΌλ‘œ 이야기λ₯Ό ν’€μ–΄λ‚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μ΄λ ‡κ²Œ λ…μžμ˜ μž…μž₯μ—μ„œ, λ…μžκ°€ λ“£κ³  싢은 λ©”μ‹œμ§€λ₯Ό μ€‘μ‹¬μœΌλ‘œ κ΅¬μ„±ν•œλ‹€λ©΄ 효과적이겠죠.

신뒰도λ₯Ό λ†’μ΄λŠ” λ§ˆλ²•μ˜ ν•œ λ§ˆλ””λ₯Ό λΆ™μ΄μž

μ±…μ—μ„œλŠ” 고객이 λ“£λŠ” μžμ„Έλ₯Ό λ°”κΎΈκ³  신뒰도λ₯Ό λ†’μ—¬μ£ΌλŠ” λ§ˆλ²•μ˜ ν•œ λ§ˆλ””λ₯Ό μ•Œλ €μ£ΌλŠ”λ°μš”. "κΌ­ 사지 μ•Šμ•„λ„ λœλ‹€"κ³  λ§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이 ν•œλ§ˆλ””λ‘œ μΈν•΄μ„œ μƒλŒ€λ°©μ—κ²Œ μ„ νƒκΆŒμ„ μ‘΄μ€‘ν•œλ‹€λŠ” 인상을 μ£Όλ©°, νŒλ§€μ— κΈ‰κΈ‰ν•˜μ§€ μ•Šλ‹€λŠ” 진정성을 느끼게 ν•˜κΈ° λ•Œλ¬Έμž…λ‹ˆλ‹€.

예λ₯Ό λ“€μ–΄μ„œ "μ €μ˜ κ²½ν—˜μ΄ λͺ¨λ“  λΆ„κ»˜ 정닡이 될 순 μ—†κ² μ§€λ§Œ, ν˜Ήμ‹œ λΉ„μŠ·ν•œ 고민을 ν•˜κ³  계신 뢄이 μžˆλ‹€λ©΄ μž‘μ€ μœ„λ‘œλ‚˜ νžŒνŠΈκ°€ λ˜μ—ˆμœΌλ©΄ ν•©λ‹ˆλ‹€."와 같은 ν•œλ§ˆλ””λ₯Ό 덧뢙인닀면, λ…μžμ—κ²Œ λ‹Ήμ‹ μ˜ 이야기에 λŒ€ν•œ κ°•ν•œ 신뒰감을 심어주고, μ—­μ„€μ μœΌλ‘œ μ—¬λŸ¬λΆ„μ˜ λ©”μ‹œμ§€λ₯Ό λ”μš± κ°•λ ₯ν•˜κ²Œ μ‹ λ’°ν•˜λ„λ‘ λ§Œλ“œλŠ” νž˜μ„ μ§€λ‹ˆκ²Œ λ©λ‹ˆλ‹€.

λ§ˆμ§€λ§‰ ν•œ λ§ˆλ””κ°€ λͺ¨λ“  것을 λ¬Όκ±°ν’ˆμœΌλ‘œ λ§Œλ“€ 수 μžˆλ‹€ (ν΄λ‘œμ§•)

ν΄λ‘œμ§•μ€ μ—¬μ „νžˆ 'κ³ λ―Όν•˜λŠ”' 고객을 μœ„ν•œ 것이닀

λ¨Όμ € ν΄λ‘œμ§•μ˜ λŒ€μƒλΆ€ν„° λͺ…ν™•νžˆ 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λ°”λ‘œ ꡬ맀λ₯Ό 'κ³ λ―Όν•˜λŠ”' κ³ κ°μž…λ‹ˆλ‹€. 이미 ꡬ맀 μ˜μ‚¬λ₯Ό λ°ν˜”κ±°λ‚˜, λ°˜λŒ€λ‘œ μ „ν˜€ 관심 μ—†λŠ” κ³ κ°κΉŒμ§€ 작으렀고 λ…Έλ ₯ν•  ν•„μš”λŠ” μ—†λ‹€λŠ” 것이죠.

λͺ¨λ“  λ…μžκ°€ μš°λ¦¬κ°€ μ›ν•˜λŠ” 행동을 μ¦‰κ°μ μœΌλ‘œ ν•˜μ§€λŠ” μ•ŠμŠ΅λ‹ˆλ‹€. 우리의 이야기에 깊이 κ³΅κ°ν•˜κ³  κ·Έ κ°€μΉ˜λ₯Ό λŠκΌˆμ§€λ§Œ, '정말 λ‚˜μ—κ²Œλ„ 도움이 될까?', 'μ§€κΈˆμ΄ μ μ ˆν•œ μ‹œκΈ°μΌκΉŒ?'와 같은 λ§ˆμ§€λ§‰ 고민으둜 λ§μ„€μ΄λŠ” λ…μžλ“€μ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½˜ν…μΈ μ˜ ν΄λ‘œμ§•μ€ λ°”λ‘œ 이런 λ…μžλ“€μ„ μœ„ν•œ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κ·Έλ“€μ˜ λ§ˆμŒμ† μž‘μ€ λ¬ΌμŒν‘œλ₯Ό λŠλ‚Œν‘œλ‘œ λ°”κΏ”μ£Όκ³ , λ‹€μŒ λ‹¨κ³„λ‘œ λ‚˜μ•„κ°ˆ 수 μžˆλ„λ‘ λΆ€λ“œλŸ½κ²Œ 등을 λ°€μ–΄μ£ΌλŠ” 역할을 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고객이 ꡬ맀λ₯Ό λ§μ„€μ΄λŠ” μš”μ†Œλ₯Ό μ œκ±°ν•˜λŠ” 것이 핡심이닀

κ·Έλ ‡λ‹€λ©΄ 'κ³ λ―Όν•˜λŠ”' λ…μžλ“€μ˜ λ§μ„€μž„μ„ μ–΄λ–»κ²Œ ν•΄κ²°ν•  수 μžˆμ„κΉŒμš”? 핡심은 "고객이 κ³ λ―Όν•˜λŠ” 원인을 μ œκ±°ν•˜λŠ” μž‘μ—…"이라고 μ†Œκ°œν•©λ‹ˆλ‹€. λ‹¨μˆœνžˆ μƒν’ˆμ˜ μž₯점을 더 λŠ˜μ–΄λ†“κ±°λ‚˜ 가격을 할인해 μ£ΌλŠ” 것이 μ•„λ‹ˆλΌ, 고객이 ꡬ맀λ₯Ό μ£Όμ €ν•˜κ²Œ λ§Œλ“œλŠ” μ§„μ§œ 이유, 즉 '걸림돌'을 μ°Ύμ•„λ‚΄ 그것을 ν•΄μ†Œν•΄ μ£Ό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˜λ‹€λŠ” 것이죠.

λ…μžλ“€μ΄ μ—¬λŸ¬λΆ„μ˜ μ œμ•ˆ μ•žμ—μ„œ μ£Όμ €ν•˜λŠ” μ΄μœ λŠ” λ‹€μ–‘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'μ‹œκ°„μ΄ λΆ€μ‘±ν•΄μ„œ', 'λΉ„μš©μ΄ λΆ€λ‹΄μŠ€λŸ¬μ›Œμ„œ', 'λ‚˜μ—κ²Œλ„ νš¨κ³Όκ°€ μžˆμ„μ§€ 확신이 μ—†μ–΄μ„œ' λ“±λ“±. μ΄λŸ¬ν•œ μ˜ˆμƒλ˜λŠ” 'λ§μ„€μž„μ˜ μš”μ†Œ'듀을 μ„ μ œμ μœΌλ‘œ μ–ΈκΈ‰ν•˜κ³ , 그것이 μ‹€μ œλ‘œλŠ” 큰 λ¬Έμ œκ°€ λ˜μ§€ μ•ŠμŒμ„ λ…Όλ¦¬μ μœΌλ‘œ ν˜Ήμ€ κ°μ„±μ μœΌλ‘œ 섀득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

ꡬ체적인 해결책을 μ œμ‹œν•˜μ—¬ λ…μžμ˜ λ§ˆμ§€λ§‰ λΆˆμ•ˆ μš”μ†Œλ₯Ό μžμ—°μŠ€λŸ½κ²Œ μ—°κ²°ν•˜μ—¬ ν•΄μ†Œν•΄ μ€€λ‹€λ©΄, 그듀은 기꺼이 μ—¬λŸ¬λΆ„μ˜ μ œμ•ˆμ„ λ°›μ•„λ“€μ΄κ²Œ 될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κΈ°λΆ„ μ’‹κ²Œ ν—€μ–΄μ§€λŠ” 것도 μ€‘μš”ν•˜λ‹€

λ§Œμ•½ μš°λ¦¬κ°€ μ΅œμ„ μ„ λ‹€ν•΄ λ§μ„€μž„μ˜ μš”μ†Œλ₯Ό μ œκ±°ν•˜λ € λ…Έλ ₯ν–ˆμŒμ—λ„ λΆˆκ΅¬ν•˜κ³ , λ…μžκ°€ μ΅œμ’…μ μœΌλ‘œ 'μ•„λ‹ˆμš”'λΌλŠ” 결정을 λ‚΄λ¦°λ‹€λ©΄ μ–΄λ–»κ²Œ ν•΄μ•Ό ν• κΉŒμš”? μ΄λ•ŒλŠ” 순순히 '사지 μ•ŠλŠ” 것에 λŒ€ν•΄ λ™μ˜ν•˜κΈ°'κ°€ 정닡이라고 λ§ν•©λ‹ˆλ‹€. μ–΅μ§€λ‘œ μ„€λ“ν•˜λ € ν•˜κ±°λ‚˜ 아쉬움을 ν‘œν˜„ν•˜κΈ°λ³΄λ‹€, μƒλŒ€λ°©μ˜ μ˜μ‚¬λ₯Ό μ‘΄μ€‘ν•˜κ³  κΈ°λΆ„ μ’‹κ²Œ λ§ˆλ¬΄λ¦¬ν•˜λŠ” 것이 였히렀 λ‹€μŒ 기회λ₯Ό λ§Œλ“€ 수 μžˆλ‹€λŠ” 것이죠.

μ§€κΈˆ λ‹Ήμž₯ κ΅¬λ§€ν•˜μ§€ μ•Šλ”λΌλ„, λ‹Ήμ‹ μ˜ 이야기에 κ³΅κ°ν•˜κ³  우리λ₯Ό μ‹ λ’°ν•˜λŠ” λ…μžλΌλ©΄ μ–Έμ  κ°€ λ‹€μ‹œ κΈ°νšŒκ°€ 올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μ–΄λ–€ μƒν™©μ—μ„œλ“  λ…μžμ˜ 선택을 μ‘΄μ€‘ν•˜κ³  κ°μ‚¬μ˜ λ§ˆμŒμ„ ν‘œν˜„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"였늘 μ œμ•ˆν•΄ λ“œλ¦° λ‚΄μš©μ΄ μ§€κΈˆ λ‹Ήμž₯ ν•„μš”ν•˜μ§€ μ•ŠμœΌμ‹€ μˆ˜λ„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μ—¬λŸ¬λΆ„μ—κ²Œ μ‘°κΈˆμ΄λΌλ„ 도움을 λ“œλ Έλ‹€λ©΄ κ·Έκ²ƒλ§ŒμœΌλ‘œλ„ κΈ°μ©λ‹ˆλ‹€." 와 같은 λ©”μ‹œμ§€λŠ” λ…μžμ—κ²Œ 뢀담을 μ£Όμ§€ μ•ŠμœΌλ©΄μ„œλ„ 긍정적인 인상을 남겨, μž₯기적인 관계λ₯Ό μ΄μ–΄κ°€λŠ” 데 도움을 μ€λ‹ˆλ‹€.


γ€Šλ§ˆμŒμ„ ν”λ“œλŠ” μ˜μ—…μ˜ λ²•μΉ™γ€‹μ—μ„œ μ†Œκ°œν•œ 4단계 μ „λž΅μœΌλ‘œ 'νŒ”λ¦¬λŠ” μ½˜ν…μΈ 'λ₯Ό λ§Œλ“œλŠ” 방법에 λŒ€ν•΄ μƒκ°ν•΄λ΄€λŠ”λ°μš”. κ²°κ΅­ 'νŒ”λ¦¬λŠ” μ½˜ν…μΈ 'λŠ” 고객에 λŒ€ν•œ κΉŠμ€ κ΄€μ‹¬μœΌλ‘œ μ‹œμž‘ν•΄μ„œ, 배렀둜 λ§ˆλ¬΄λ¦¬λ˜λŠ” 게 μ•„λ‹Œκ°€ ν•˜λŠ” 생각이 λ“­λ‹ˆλ‹€.

<Build Your Story> λ‰΄μŠ€λ ˆν„° λ˜ν•œ νŒ”λ¦¬λŠ” μ½˜ν…μΈ κ°€ 되기 μœ„ν•΄μ„œ λ°©ν–₯성을 살짝 λ‹€λ“¬μ—ˆμŠ΅λ‹ˆλ‹€.

<Build Your Story>λŠ” 이런 λ‚΄μš©μ„ μ†Œκ°œν•΄λ“œλ¦½λ‹ˆλ‹€
λ‚˜λ§Œμ˜ μŠ€ν† λ¦¬λ₯Ό νŒ”λ¦¬λŠ” μ½˜ν…μΈ λ‘œ λ§Œλ“œλŠ” 방법을 μ†Œκ°œλ“œλ¦½λ‹ˆλ‹€.

μ•žμœΌλ‘œ "λ‚˜λ§Œμ˜ μŠ€ν† λ¦¬λ₯Ό νŒ”λ¦¬λŠ” μ½˜ν…μΈ λ‘œ λ§Œλ“œλŠ” 방법과 μ „λž΅"을 닀룬 μ½˜ν…μΈ λ‘œ μ°Ύμ•„λ΅™κ² μŠ΅λ‹ˆλ‹€. μ˜€λŠ˜λ„ κΈ΄ κΈ€ μ½μ–΄μ£Όμ…”μ„œ κ°μ‚¬ν•©λ‹ˆλ‹€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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🟠 λ§ν¬λ“œμΈ ν•€λ“œν¬μŠ€νŠΈ 'μŠ€νŽ˜μ…œ(Featured)' μ„Ήμ…˜ μ΄λ ‡κ²Œ ν™œμš©ν•˜μ„Έμš”
Article Β·

🟠 λ§ν¬λ“œμΈ ν•€λ“œν¬μŠ€νŠΈ 'μŠ€νŽ˜μ…œ(Featured)' μ„Ήμ…˜ μ΄λ ‡κ²Œ ν™œμš©ν•˜μ„Έμš”

λ§ν¬λ“œμΈ ν”„λ‘œν•„, 아직도 'μŠ€νŽ˜μ…œ(Featured)' μ„Ήμ…˜μ„ λΉ„μ›Œλ‘μ…¨λ‚˜μš”? μ—¬λŸ¬λΆ„μ˜ 경쟁λ ₯을 ν™•μ‹€νžˆ 높여쀄 이 κ°•λ ₯ν•œ 'λ””μ§€ν„Έ μ‡ΌμΌ€μ΄μŠ€' ν™œμš©λ²•μ„ μ•Œμ•„λ³΄μ„Έμš”!

πŸ’„μ•„λ¦„λ‹€μ›€μ˜ 기쀀을 λ°”κΎΌ λ„λΈŒμ˜ μš©κ°ν•œ μ—¬μ •: ν‰λ²”ν•œ λΉ„λˆ„μ—μ„œ '리얼 λ·°ν‹°' μ•„μ΄μ½˜μ΄ λ˜κΈ°κΉŒμ§€
Article Β·

πŸ’„μ•„λ¦„λ‹€μ›€μ˜ 기쀀을 λ°”κΎΌ λ„λΈŒμ˜ μš©κ°ν•œ μ—¬μ •: ν‰λ²”ν•œ λΉ„λˆ„μ—μ„œ '리얼 λ·°ν‹°' μ•„μ΄μ½˜μ΄ λ˜κΈ°κΉŒμ§€

끝없이 μ΄μ–΄μ§€λŠ” 숏폼 μ˜μƒ 속 ν•„ν„° μ”Œμš΄ μ–Όκ΅΄λ“€, ν™”λ €ν•œ μΈν”Œλ£¨μ–Έμ„œλ“€μ˜ μ™„λ²½ν•΄ λ³΄μ΄λŠ” 일상… μš°λ¦¬λŠ” 맀일 λ””μ§€ν„Έ 세상이 μ œμ‹œν•˜λŠ” '이상적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