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🟠 μ—΄μ‹¬νžˆ 곡뢀해도 μ„±κ³Όλ‘œ 이어지지 μ•Šμ€ 이유, 이것 λ•Œλ¬Έμž…λ‹ˆλ‹€!

λ‚˜λ₯Ό μœ„ν•œ κ³΅λΆ€λŠ” 이제 λ©ˆμΆ°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!

🟠 μ—΄μ‹¬νžˆ 곡뢀해도 μ„±κ³Όλ‘œ 이어지지 μ•Šμ€ 이유, 이것 λ•Œλ¬Έμž…λ‹ˆλ‹€!

무언가 μ—΄μ‹¬νžˆ κ³΅λΆ€ν•˜κ³  μžκΈ°κ³„λ°œμ„ ν•˜κ³  μžˆκΈ°λŠ” ν•œλ°, μ„±κ³Όλ‘œ μ΄μ–΄μ§€μ§€λŠ” μ•ŠλŠ” κ²½ν—˜. ν•œ 번쯀 해보셨죠?

저도 λ§ˆμ°¬κ°€μ§€ 고민을 ν•  λ•Œκ°€ λ§Žμ•˜μŠ΅λ‹ˆλ‹€. ν™•μ‹€ν•˜κ²Œ λˆˆμ— λ³΄μ΄λŠ” μ„±κ³Όλ‘œ μ΄μ–΄μ§€λŠ” κ²½μš°λ„ μžˆμ—ˆμ§€λ§Œ, λΆ„λͺ…νžˆ μ—΄μ‹¬νžˆ λ…Έλ ₯을 ν–ˆμŒμ—λ„ μ•„λ‹Œ κ²½μš°λ„ 적지 μ•Šμ•˜μŠ΅λ‹ˆλ‹€.

ν•˜μ§€λ§Œ μ–΄λ–€ κ²½μš°μ— μ„±κ³Όλ‘œ μ΄μ–΄μ§€λŠ”μ§€, 아닐 λ•Œμ™€μ˜ 차이점이 λ¬΄μ—‡μΈμ§€λŠ” ν™•μ‹€ν•˜κ²Œ μ •μ˜ν•˜κ³  μ„€λͺ…ν•˜κΈ°κ°€ μ–΄λ €μ› μŠ΅λ‹ˆλ‹€. κ·ΈλŸ¬λ‹€λ³΄λ‹ˆ μ„±κ³Όλ‘œ 이어지더라도 닡닡함을 ν•΄μ†Œν•˜μ§€λŠ” λͺ»ν–ˆλŠ”λ°μš”.

μ΄λ²ˆμ— κ·Έ 고민을 ν•΄κ²°ν•΄μ£ΌλŠ” 책을 ν•œ ꢌ λ§Œλ‚¬μŠ΅λ‹ˆλ‹€.
κ³ λ°”μ•Όμ‹œ λ§ˆμ‚¬μ•Όμ˜ <10μ–΅ 곡뢀법>μ΄λΌλŠ” μ±…μΈλ°μš”.

<10μ–΅ 곡뢀법> κ³ λ°”μ•Όμ‹œ λ§ˆμ‚¬μ•Ό μ§€μŒ

μ™œ μ—΄μ‹¬νžˆ 곡뢀해도 μ„±κ³Όλ‘œ 이어지지 μ•ŠλŠ” μ΄μœ κ°€ 무엇인지, κ·Έ 문제λ₯Ό ν•΄κ²°ν•˜λ €λ©΄ μ–΄λ–»κ²Œ ν•΄μ•Όν•˜λŠ”μ§€ ν•΄κ²°μ±…κΉŒμ§€ μ œμ‹œν•΄μ£Όμ—ˆμŠ΅λ‹ˆλ‹€.

λ„λŒ€μ²΄ μ—΄μ‹¬νžˆ 곡뢀해도 μ„±κ³Όλ‘œ 이어지지 μ•ŠλŠ” μ΄μœ κ°€ 무엇이고 μ–΄λ–»κ²Œ ν•΄κ²°ν•  수 μžˆλŠ”μ§€κΉŒμ§€ λ°”λ‘œ μ†Œκ°œν•΄λ“œλ¦¬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λ‚˜λ₯Ό μœ„ν•œ κ³΅λΆ€λŠ” 이제 λ©ˆμΆ°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

<10μ–΅ 곡뢀법>μ—μ„œ λ§ν•˜λŠ” λ©”μ‹œμ§€λ₯Ό ν•œ λ¬Έμž₯으둜 μš”μ•½ν•˜μžλ©΄ λ‹€μŒκ³Ό κ°™μŠ΅λ‹ˆλ‹€.

λ‚˜λ₯Ό μœ„ν•œ 곡뢀λ₯Ό λ©ˆμΆ”κ³ ,
고객을 μœ„ν•œ 곡뢀λ₯Ό μ‹œμž‘ν•˜λΌ!

λΉ„μ¦ˆλ‹ˆμŠ€λ₯Ό μ‘°κΈˆμ΄λΌλ„ 곡뢀해보셨닀면, 정말 μˆ˜λ„ 없이 λ§Œλ‚˜κ²Œ λ˜λŠ” 말이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λΉ„μ¦ˆλ‹ˆμŠ€λŠ” μƒλŒ€μ˜ ν•΄κ²°ν•΄μ£Όμ–΄μ•Ό ν•œλ‹€. 고객이 무엇 λ•Œλ¬Έμ— λ°€μž μ„ μ„€μΉ˜κ³  μžˆλŠ”μ§€ νŒŒμ•…ν•˜κ³ , κ·Έ 문제λ₯Ό ν•΄κ²°ν•˜λΌ. λ‹€μ‹œ λ§ν•΄μ„œ λ‚΄κ°€ μ•„λ‹Œ 고객의 성곡을 μœ„ν•΄μ„œ 발 λ²—κ³  λ‚˜μ„œλŠ” 것이 λΉ„μ¦ˆλ‹ˆμŠ€λΌκ³ μš”. μ–΄μ©Œλ©΄ λ„ˆλ¬΄ λ‹Ήμ—°ν•˜κ³  λ»”ν•œ λ‚΄μš©μ΄μ§€λ§Œ, λΉ„μ¦ˆλ‹ˆμŠ€μ˜ 성곡과 μ‹€νŒ¨λ₯Ό κ°€λ₯΄λŠ” κ°€μž₯ 결정적인 이유죠.

고객의 성곡이 μ™œ μ€‘μš”ν•œ μ§€λ₯Ό λ‹¨μˆ¨μ— 이해할 수 μžˆλ„λ‘ μ„€λͺ…ν•΄ μ£ΌλŠ” λ¬Έμž₯이 μžˆμ—ˆμŠ΅λ‹ˆλ‹€.

"병원을 μœ„ν•΄ ν™˜μžκ°€ μ‘΄μž¬ν•˜λ‚˜? ν™˜μžλ₯Ό μœ„ν•΄ 병원이 μ‘΄μž¬ν•˜λ‚˜? 보톡 μ‚¬λžŒλ“€μ€ 이쑰차도 뢄간을 λͺ» ν•œλ‹€λ„€."

<10μ–΅ 곡뢀법> p. 41

μ±… 속에 있던 이 ν•œ λ¬Έμž₯ 덕뢄에 λ„ˆλ¬΄λ„ κ°•λ ₯ν•˜κ³  ν™•μ‹€ν•˜κ²Œ 핡심을 이해할 수 μžˆ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μ§€κΈˆκΉŒμ§€ 이 λ¬Έμž₯보닀 ν™•μ‹€ν•˜κ²Œ 이해λ₯Ό λ•λŠ” μ„€λͺ…은 보지 λͺ»ν•œ 것 κ°™μŠ΅λ‹ˆλ‹€.

<10μ–΅ 곡뢀법>μ—μ„œλŠ” μ—¬κΈ°μ„œ ν•œ 발 더 λ“€μ–΄κ°‘λ‹ˆλ‹€.

κ·Έλ ‡κ²Œ λ•Œλ¬Έμ— 곡뢀에 μžˆμ–΄μ„œλ„ λ‚΄κ°€ μ•„λ‹Œ '고객의 성곡'을 μœ„ν•΄μ„œ λ…Έλ ₯ν•˜λΌκ³ μš”.

μ†”μ§νžˆ μ—¬νƒœκΉŒμ§€λŠ” 곡뢀와 μžκΈ°κ³„λ°œμ„ ν•  λ•Œ, 고객의 성곡을 생각해본 적은 μ—†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말 κ·ΈλŒ€λ‘œ μ €μ˜ μ„±μž₯을 μœ„ν•΄μ„œ ν•΄μ•Όν•˜λŠ” 것이라고 μƒκ°ν–ˆκ±°λ“ μš”. μ±…μ—μ„œλŠ” 이λ₯Ό μ™„μ „νžˆ λ’€μ§‘λŠ” 이야기λ₯Ό ν•΄μ£Όμ—ˆμŠ΅λ‹ˆλ‹€.

ν•˜μ§€λ§Œ λ…μ„œλ₯Ό μž μ‹œ λ©ˆμΆ”κ³  곰곰이 μƒκ°ν•΄λ³΄λ‹ˆ λ„ˆλ¬΄λ„ λ‹Ήμ—°ν•œ μ›λ¦¬μ˜€μŠ΅λ‹ˆλ‹€.

μ„±κ³΅ν•˜κΈ°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μƒλŒ€λ°©μ˜ 문제λ₯Ό ν•΄κ²°ν•΄ μ£Όμ–΄μ•Ό ν•˜λ‹ˆ, 곡뢀와 μžκΈ°κ³„λ°œλ„ λ‹Ήμ—°νžˆ κ·Έ μƒλŒ€λ°©μ˜ 문제λ₯Ό ν•΄κ²°ν•˜λŠ” 데 도움이 λ˜μ–΄μ•Ό μ„±κ³Όλ‘œ 연결될 ν…Œλ‹ˆκΉŒμš”.

κ³Όκ±°λ₯Ό λŒμ•„λ΄λ„ κ·Έλž¬μŠ΅λ‹ˆλ‹€. μ„±κ³Όλ‘œ μ—°κ²°λλ˜ μˆœκ°„μ€ 고객을 μœ„ν•œ 곡뢀λ₯Ό ν–ˆλ˜ λ•Œμ˜€κ³ , λ°˜λŒ€μ˜ κ²½μš°μ—λŠ” 였직 λ‚˜λ₯Ό μœ„ν•œ 곡뢀λ₯Ό ν–ˆλ˜ κ²½μš°μ˜€μŠ΅λ‹ˆλ‹€.

"μ™œ μ—΄μ‹¬νžˆ κ³΅λΆ€ν•˜κ³  μžκΈ°κ³„λ°œλ„ ν•˜λŠ”λ°, μ„±κ³Όλ‘œ μ΄μ–΄μ§€μ§€λŠ” μ•Šμ„κΉŒ?"

이제 이 λ¬ΌμŒμ— λŒ€ν•œ μ΄μœ μ™€ 닡을 ν™•μ‹€ν•˜κ²Œ 찾을 수 μžˆμ—ˆμŠ΅λ‹ˆλ‹€.

곡뢀도 고객의 문제 해결에 집쀑해야 ν•©λ‹ˆλ‹€

κ·Έλ ‡λ‹€λ©΄ λ‚˜λ₯Ό μœ„ν•œ 곡뢀가 μ•„λ‹Œ 고객의 성곡을 μœ„ν•œ 곡뢀λ₯Ό ν•˜λŠ” ꡬ체적인 방법이 κΆκΈˆν•œλ°μš”. μ €μžλŠ” '성곡 λ…ΈνŠΈ'λ₯Ό μž‘μ„±ν•΄λ³Ό 것을 μΆ”μ²œν•©λ‹ˆλ‹€.

ν•˜μ§€λ§Œ μ—¬κΈ°μ—μ„œλ„ λ°œμƒμ˜ μ „ν™˜μ΄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ν”νžˆ 성곡 λ…ΈνŠΈλΌκ³  ν•˜λ©΄ μžμ‹ μ˜ 꿈과 μ„±μž₯을 λ– μ˜¬λ¦½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μ €μžλŠ” "성곡 λ…ΈνŠΈλŠ” 고객의 성곡이 무엇인지 μ •μ˜ν•˜κ³  고객의 성곡을 λ‹¬μ„±ν•˜κΈ° μœ„ν•œ ꡬ체적인 방법을 κ΅¬μƒν•˜λŠ” μš©λ„κ°€ λ˜μ–΄μ•Ό ν•œλ‹€."라고 λ§ν•©λ‹ˆλ‹€.

μ €λŠ” 이 λΆ€λΆ„μ—μ„œλ„ 크게 ν•œ λ°© λ§žμ€ 것 κ°™μ•˜μŠ΅λ‹ˆλ‹€. κ³΅λΆ€λŠ” 물둠이고, λ‚΄κ°€ μž‘μ„±ν•˜λŠ” 성곡 λ…ΈνŠΈμ—μ„œλ„ 고객의 성곡을 쀑심에 두어야 ν•œλ‹€λŠ” μ μ—μ„œμš”. 성곡을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정말 λͺ¨λ“  것을 고객 성곡에 λ§žμΆ”μ–΄μ•Ό ν•œλ‹€λŠ” 점을 ν™•μ‹€ν•˜κ²Œ κΉ¨λ‹¬μ•˜μŠ΅λ‹ˆλ‹€.

ꡬ체적으둜 성곡 λ…ΈνŠΈλ₯Ό μž‘μ„±ν•˜κ³  μ‹€ν–‰ν•  λ•Œ ν•„μš”ν•œ 4κ°€μ§€κ°€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πŸ’‘
성곡 λ…ΈνŠΈ μž‘μ„±μ— ν•„μš”ν•œ 4κ°€μ§€

1. 타깃 고객을 μ°Ύκ³ , κ·Έ 고객의 성곡을 μ •μ˜ν•œλ‹€.
2. 성곡 곡식을 λ§Œλ“€κ³ , μ„±κ³Ό μ§€ν‘œλ₯Ό μ„€μ •ν•œλ‹€.
3. 고객 성곡에 ν•„μš”ν•œ μ „λ¬Έ λΆ„μ•Όλ₯Ό μ„€μ •ν•œλ‹€.
4. 고객 μ„±κ³΅μ˜ κ΄€μ μ—μ„œ 인풋과 아웃풋을 λ°˜λ³΅ν•œλ‹€.

특히 3번의 λ‚΄μš©μ—μ„œ 고객 성곡에 ν•„μš”ν•œ μ „λ¬Έ λΆ„μ•Όλ₯Ό μ΅œμ†Œ 4κ°€μ§€ 이상을 μ„€μ •ν•˜κ³ , κ·Έ λΆ„μ•Όμ—μ„œ 전문성을 κ°–μΆœ λ•ŒκΉŒμ§€ λŠμž„μ—†μ΄ κ³΅λΆ€ν•˜λΌκ³  μ‘°μ–Έν•©λ‹ˆλ‹€.

4번의 λ‚΄μš©μ²˜λŸΌ μ΄λ ‡κ²Œ 고객 성곡에 ν•„μš”ν•œ μ „λ¬Έ λΆ„μ•Όλ₯Ό μ„€μ •ν•˜κ³  곡뢀λ₯Ό κ³„μ†ν•˜λ‹€λ³΄λ©΄, μžμ‹ μ΄ 보고 λ“£κ³  κ²½ν—˜ν•˜λŠ” λͺ¨λ“  것듀이 고객 μ„±κ³΅μ˜ κ΄€μ μ—μ„œ μ΄λ£¨μ–΄μ§‘λ‹ˆλ‹€. μƒˆλ‘œμš΄ μΈμƒμ˜ ν”„λ ˆμž„μ„ κ°–κ²Œλ˜λŠ” 것이죠.

μΈμƒμ˜ λͺ¨λ“  것을 고객 μ„±κ³΅μ˜ κ΄€μ μœΌλ‘œ 인풋과 아웃풋을 λ°˜λ³΅ν•˜λ‹€λ³΄λ©΄, ν‰λ²”ν•œ μΌμƒμ—μ„œλ„ λ°œμƒμ΄ λ– μ˜€λ₯΄κ³  μ˜κ°μ„ 얻을 수 있게 λ©λ‹ˆλ‹€. 고객 μ„±κ³΅μ΄λΌλŠ” ν”„λ ˆμž„μ„ κ°–κ³  μžˆλŠ” 것과 μ•„λ‹Œ κ²ƒμ˜ μ°¨μ΄λŠ” ν•˜λ£¨ν•˜λ£¨ μ‹œκ°„μ΄ 흐λ₯Ό 수둝 볡리둜 λΆˆμ–΄λ‚˜κ²Œ 될 ν…Œλ‹ˆ κ°•λ ₯ν•œ νž˜μ„ λ°œνœ˜ν•˜κ² μ£ .

고객 쀑심이라면 μ§€ν˜œκ°€ μ†Ÿμ•„λ‚˜κ³ , μžκΈ°μ€‘μ‹¬μ΄λΌλ©΄ 근심이 λŠ˜μ–΄λ‚œλ‹€.

<10μ–΅ 곡뢀법> p.43

곡뢀λ₯Ό μ„±κ³Όλ‘œ μ—°κ²°ν•˜λ €λ©΄ 4단계λ₯Ό λ¬΄ν•œλ°˜λ³΅ 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

λ‹Ήμ—°ν•˜κ²Œλ„, λ‹¨μˆœνžˆ '곡뢀'λ§ŒμœΌλ‘œλŠ” μ„±κ³Όλ‘œ 연결될 μˆ˜κ°€ μ—†μŠ΅λ‹ˆλ‹€. μ €μžλŠ” μ„±κ³Όλ‘œ μ—°κ²°ν•˜κΈ° μœ„ν•΄μ„œ μ œλŒ€λ‘œλœ 곡뢀법을 λ°”νƒ•μœΌλ‘œ ν•΄μ„œ 4단계 싀행을 ν•˜λΌκ³  μ‘°μ–Έν•©λ‹ˆλ‹€.

1단계 - 성곡 λ…ΈνŠΈλ₯Ό μž‘μ„±ν•˜κ³ , ν•„μš”ν•œ μ „λ¬Έ λΆ„μ•Όλ₯Ό μ±…κ³Ό 온라인으둜 κ³΅λΆ€ν•˜κΈ°.
2단계 - 성곡 λ…ΈνŠΈλ₯Ό 기반으둜 배운 지식을 고객 성곡에 μ μš©ν•˜κΈ°.
3단계 - 성곡 λ…ΈνŠΈλ₯Ό λ°”νƒ•μœΌλ‘œ 맀일맀일 μ‹€μ²œν•˜κ³  μ κ²€ν•˜κΈ°.
4단계 - λ¨Όμ € μ„±κ³Όλ₯Ό κ±°λ‘” κ²½ν—˜μ„ κ°–μΆ˜ λ©˜ν† μ—κ²Œ ν”Όλ“œλ°± λ°›κΈ°.

μ—¬κΈ°μ„œ 핡심은 4단계 ν•™μŠ΅ 사이클을 κ· ν˜•μžˆκ²Œ νšŒμ „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λ§Œμ•½ 지식을 μŠ΅λ“ν•˜λŠ” 1λ‹¨κ³„λ§Œ λ°˜λ³΅ν•œλ‹€λ©΄, λ¨Έμ§€ μ•Šμ•„μ„œ 지식 λΉ„λ§Œμ¦μ— 걸리고 λ§™λ‹ˆλ‹€.

고객의 성곡을 μœ„ν•œ 지식을 μŠ΅λ“ν•˜κ³ , μ μš©ν•˜κ³ , μ‹€μ²œν•˜κ³ , ν”Όλ“œλ°± λ°›λŠ” 과정을 λΆ€μ§€λŸ°νžˆ λ°˜λ³΅ν•΄μ•Όλ§Œ μ„±κ³Όλ₯Ό λ‚΄λ©΄μ„œλ„ λ°œμ „ν•˜λŠ” 기회둜 λ§Œλ“€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우리의 μˆ˜μž…μ€ κ³ κ°μ—κ²Œ μ œκ³΅ν•˜λŠ” κ°€μΉ˜μ— λΉ„λ‘€ν•©λ‹ˆλ‹€.

4단계 곡뢀법을 λ¬΄ν•œλ°˜λ³΅ν•˜λ‹€λ³΄λ©΄, κ³ κ°μ—κ²Œ μ œκ³΅ν•˜λŠ” κ°€μΉ˜λŠ” 점차 λŠ˜μ–΄λ‚˜κ²Œ λ©λ‹ˆλ‹€. μžμ—°μŠ€λŸ½κ²Œ 우리의 μˆ˜μž…λ„ λ§Žμ•„μ§€κ² μ£ .

κ²°κ΅­ 곡뢀λ₯Ό μ„±κ³Όλ‘œ μ—°κ²°ν•˜κΈ°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μ œλŒ€λ‘œλœ 곡뢀 방법을 λ°”νƒ•μœΌλ‘œ 4λ‹¨κ³„μ˜ λ¬΄ν•œλ°˜λ³΅μ΄ ν•„μˆ˜μž…λ‹ˆλ‹€.


기쀀은 λ‚΄κ°€ 옳고 μ’‹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•˜λŠ” 것이 μ•„λ‹Œ,
고객이 μΆ”κ΅¬ν•˜λŠ” κ°€μΉ˜μ—¬μ•Ό ν•œλ‹€.
κ°„λ‹¨ν•œ μ›μΉ™μ΄μž λΉ„μ¦ˆλ‹ˆμŠ€κ³„μ˜ 진리닀.

<10μ–΅ 곡뢀법> p.42

<10μ–΅ 곡뢀법>은 μ–Έλœ» λ»”ν•œ μ–˜κΈ°λ₯Ό ν•˜λŠ” κ²ƒμ²˜λŸΌ λ³΄μž…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ν˜„μ‹€μ— λŒ€μž…ν•˜λ©΄μ„œ 읽어가닀 보면 κ²°μ½” κ°€λ³κ²Œ λ„˜κΈΈ 책이 μ•„λ‹˜μ„ λŠλ‚„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κ²Œλ‹€κ°€ 이λ₯Ό μ‹€ν–‰ν•˜λŠ” κ³Όμ •μ—μ„œ ν•„μš”ν•œ μ§€μ‹κΉŒμ§€ 전달해 주기에 μ‹œν–‰μ°©μ˜€λ„ ν”Όν•  수 μžˆκ³ μš”.

λ§Œμ•½ μ§€κΈˆ 무언가λ₯Ό μ—΄μ‹¬νžˆ ν•˜κ³  μžˆμŒμ—λ„ μ›ν•˜λŠ” 만큼의 μ„±κ³Όλ₯Ό μ–»μ§€ λͺ»ν•˜κ³  μžˆλŠ” 것 κ°™λ‹€λ©΄, <10μ–΅ 곡뢀법>을 μΆ”μ²œν•©λ‹ˆλ‹€. μƒκ°μ˜ μ „ν™˜μ€ 물둠이고, ꡬ체적인 λ°©λ²•λ‘ κΉŒμ§€ ν•„μš”ν•œ 해닡을 λ§Œλ‚˜μ‹€ 수 μžˆμœΌμ‹€ κ²λ‹ˆλ‹€.

μ„±μž₯κ³Ό 변화에 ν•„μš”ν•œ μœ μ΅ν•œ λ‚΄μš©μœΌλ‘œ μ°Ύμ•„λ΅™κ² μŠ΅λ‹ˆλ‹€.
κΈ΄ κΈ€ μ½μ–΄μ£Όμ…”μ„œ κ°μ‚¬ν•©λ‹ˆλ‹€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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