νΌμŠ€λ„ μŠ€ν† λ¦¬ Β· Β· 18 min read

🟠 λ§ν¬λ“œμΈ ν•€λ“œν¬μŠ€νŠΈ 'μŠ€νŽ˜μ…œ(Featured)' μ„Ήμ…˜ μ΄λ ‡κ²Œ ν™œμš©ν•˜μ„Έμš”

λ§ν¬λ“œμΈ ν”„λ‘œν•„, 아직도 'μŠ€νŽ˜μ…œ(Featured)' μ„Ήμ…˜μ„ λΉ„μ›Œλ‘μ…¨λ‚˜μš”? μ—¬λŸ¬λΆ„μ˜ 경쟁λ ₯을 ν™•μ‹€νžˆ 높여쀄 이 κ°•λ ₯ν•œ 'λ””μ§€ν„Έ μ‡ΌμΌ€μ΄μŠ€' ν™œμš©λ²•μ„ μ•Œμ•„λ³΄μ„Έμš”!

🟠 λ§ν¬λ“œμΈ ν•€λ“œν¬μŠ€νŠΈ 'μŠ€νŽ˜μ…œ(Featured)' μ„Ήμ…˜ μ΄λ ‡κ²Œ ν™œμš©ν•˜μ„Έμš”

μ—¬λŸ¬λΆ„μ€ λ§ν¬λ“œμΈ(LinkedIn)을 μ–΄λ–»κ²Œ μ‚¬μš©ν•˜κ³  κ³„μ‹ κ°€μš”? λ‹¨μˆœνžˆ 이λ ₯을 λ³΄μ—¬μ£ΌλŠ” 곳으둜 μƒκ°ν•˜κ³  κ³„μ‹ κ°€μš”?

λ§Žμ€ λΆ„λ“€κ»˜μ„œ λ§ν¬λ“œμΈμ„ 'λ””μ§€ν„Έ 이λ ₯μ„œ'라고만 μƒκ°ν•©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λ§ν¬λ“œμΈμ€ μžμ‹ λ§Œμ˜ μ „λ¬Έμ„±, μ„±κ³Ό, 그리고 νŠΉλ³„ν•œ κ°€μΉ˜λ₯Ό κ°€μž₯ 효과적으둜 λ“œλŸ¬λ‚΄κ³ , μ›ν•˜λŠ” λͺ©ν‘œλ₯Ό λ‹¬μ„±ν•˜λŠ” μ „λž΅μ μΈ λ„κ΅¬μΈλ°μš”.

λ§ν¬λ“œμΈμ—μ„œ μžμ‹ μ„ κ°€μž₯ 효과적으둜 λΉ›λ‚Ό 수 μžˆλŠ” 졜고의 방법 쀑 ν•˜λ‚˜λŠ” λ°”λ‘œ 'ν•€λ“œν¬μŠ€νŠΈ'λ₯Ό μ œλŒ€λ‘œ ν™œμš©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λ§ν¬λ“œμΈμ—μ„œλŠ” 'μŠ€νŽ˜μ…œ(Featured)' μ„Ήμ…˜μž…λ‹ˆλ‹€. μŠ€νŽ˜μ…œ μ„Ήμ…˜μ€ μ—¬λŸ¬λΆ„μ΄ λˆ„κ΅¬μΈμ§€, 무엇을 μž˜ν•˜λŠ”μ§€, μ–΄λ–€ κ°€μΉ˜λ₯Ό 쀄 수 μžˆλŠ”μ§€, ꡬ체적이고 κ°•λ ₯ν•œ 증거λ₯Ό λ³΄μ—¬μ£ΌλŠ” 'λ””μ§€ν„Έ μ‡ΌμΌ€μ΄μŠ€'μž…λ‹ˆλ‹€.

였늘 이 글을 톡해 'μŠ€νŽ˜μ…œ' μ„Ήμ…˜μ˜ μ§„μ •ν•œ κ°€μΉ˜λ₯Ό μ΄ν•΄ν•˜κ³ , μ—¬λŸ¬λΆ„μ˜ ν”„λ‘œν•„μ„ λΉ›λ‚Ό 수 μžˆλŠ” μ‹€μ§ˆμ μ΄κ³  ꡬ체적인 ν™œμš©λ²•μ„ μ•Œλ €λ“œλ¦¬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λ§ν¬λ“œμΈ μŠ€νŽ˜μ…œ(Featured) μ„Ήμ…˜μ€ μ‡ΌμΌ€μ΄μŠ€ κ³΅κ°„μž…λ‹ˆλ‹€

λ§ν¬λ“œμΈ ν”„λ‘œν•„μ˜'μŠ€νŽ˜μ…œ' μ„Ήμ…˜μ€ ν”„λ‘œν•„ λ°©λ¬Έμžκ°€ κ°€μž₯ λ¨Όμ € μ£Όλͺ©ν•˜κ²Œ λ˜λŠ” μ˜μ—­ 쀑 ν•˜λ‚˜μž…λ‹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μ—¬λŸ¬λΆ„μ΄ κ°€μž₯ κ°•μ‘°ν•˜κ³  싢은 μ½˜ν…μΈ λ₯Ό μ„ λ³„ν•˜μ—¬ μ „μ‹œν•˜λŠ” νŠΉλ³„ν•œ μ‡ΌμΌ€μ΄μŠ€ 곡간과 κ°™μŠ΅λ‹ˆλ‹€. 마치 개인 μ›Ήμ‚¬μ΄νŠΈμ˜ 메인 νŽ˜μ΄μ§€μ²˜λŸΌ, 방문자의 μ‹œμ„ μ„ μ‚¬λ‘œμž‘κ³  μ—¬λŸ¬λΆ„μ˜ 핡심 μ—­λŸ‰κ³Ό μ„±κ³Όλ₯Ό κ°€μž₯ 효과적으둜 보여쀄 수 μžˆλŠ” μ „λž΅μ μΈ 곡간이죠.

κ·Έλ ‡λ‹€λ©΄ 이 'μŠ€νŽ˜μ…œ' μ„Ήμ…˜μ„ μ™œ 잘 ν™œμš©ν•΄μ•Ό ν• κΉŒμš”? λ‹€μŒκ³Ό 같은 핡심적인 μ΄μœ λ“€μ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  1. κ°•λ ₯ν•œ 개인 λΈŒλžœλ”©: μ—¬λŸ¬λΆ„μ΄ 직접 κ³ λ₯Έ μ½˜ν…μΈ λ₯Ό 톡해 'λ‚˜λŠ” 이런 μ‚¬λžŒμ΄λ‹€!'라고 λͺ…ν™•ν•˜κ²Œ 보여쀄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νŠΉμ • λΆ„μ•Όμ˜ μ „λ¬Έκ°€λ‘œμ„œ 이미지λ₯Ό κ΅¬μΆ•ν•˜λŠ” 데 맀우 νš¨κ³Όμ μž…λ‹ˆλ‹€.
  2. 신뒰도 & μ‚¬νšŒμ  증거 확보: μ–Έλ‘  보도, μˆ˜μƒ κ²½λ ₯, 성곡적인 ν”„λ‘œμ νŠΈ κ²°κ³Όλ¬Ό, 고객 μΆ”μ²œμ‚¬ 등을 λ³΄μ—¬μ€ŒμœΌλ‘œμ„œ μ—¬λŸ¬λΆ„μ˜ 전문성에 λŒ€ν•œ 신뒰도λ₯Ό λ†’μ—¬μ€λ‹ˆλ‹€. 말뿐인 μ£Όμž₯이 μ•„λ‹Œ, 객관적인 증거둜 μž…μ¦ν•  수 μžˆλŠ” 것이죠.
  3. 핡심 μ—­λŸ‰ 및 μ„±κ³Ό 증λͺ…: 이λ ₯μ„œμ˜ ν…μŠ€νŠΈλ§ŒμœΌλ‘œλŠ” μ „λ‹¬ν•˜κΈ° μ–΄λ €μš΄ μ‹€μ œ κ²°κ³Όλ¬Ό, 기술, μ£Όμš” μ„±κ³Ό 등을 μ‹œκ°μ μ΄κ³  ꡬ체적으둜 보여쀄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특히 κ΅¬μ§μžλ‚˜ ν¬λ¦¬μ—μ΄ν‹°λΈŒ λΆ„μ•Ό μ „λ¬Έκ°€μ—κ²ŒλŠ” ν•„μˆ˜μ μΈ 포트폴리였 역할을 ν•©λ‹ˆλ‹€.
  4. νŠΈλž˜ν”½ μœ λ„ 및 기회 창좜: 개인 μ›Ήμ‚¬μ΄νŠΈ, λΈ”λ‘œκ·Έ, 포트폴리였, μ„œλΉ„μŠ€ μ†Œκ°œ νŽ˜μ΄μ§€, μ˜ˆμ•½ 링크 λ“±μœΌλ‘œ 방문자λ₯Ό μœ λ„ν•˜μ—¬ μ‹€μ§ˆμ μΈ λΉ„μ¦ˆλ‹ˆμŠ€ 기회(λ¦¬λ“œ 생성, 고객 문의 λ“±)λ₯Ό λ§Œλ“€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Š€νŽ˜μ…œ(Featured) μ„Ήμ…˜μ˜ κ³ μœ ν•œ 역할은 λ‹€λ₯Έ μ„Ήμ…˜κ³Όμ˜ 차이점을 비ꡐ해 보면 λΆ„λͺ…ν•˜κ²Œ μ•Œ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  • vs. ν™œλ™(Activity) μ„Ήμ…˜: 'ν™œλ™' μ„Ήμ…˜μ€ 졜근 'μ’‹μ•„μš”'λ‚˜ λŒ“κΈ€ λ“± λͺ¨λ“  ν™œλ™μ΄ μ•Œκ³ λ¦¬μ¦˜μ— μ˜ν•΄ μž‘λ™ν•˜λŠ” ν”Όλ“œμž…λ‹ˆλ‹€. 반면, 'μŠ€νŽ˜μ…œ' μ„Ήμ…˜μ€ μ—¬λŸ¬λΆ„μ΄ μ „λž΅μ μœΌλ‘œ μ„ νƒν•˜κ³  νλ ˆμ΄μ…˜ ν•œ μ½˜ν…μΈ λ₯Ό λ³΄μ—¬μ£ΌλŠ” κ³΅κ°„μž…λ‹ˆλ‹€. 즉, μ—¬λŸ¬λΆ„μ΄ 직접 μ„ νƒν•΄μ„œ 보여쀄 수 μžˆλ‹€λŠ” μ μ—μ„œ 근본적인 차이가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• vs. ν•™λ ₯ 및 κ²½λ ₯(Accomplishments) μ„Ήμ…˜: 이 μ„Ήμ…˜μ€ 주둜 자격증, μˆ˜μƒ λ‚΄μ—­ λ“± 곡식적인 μ„±κ³Όλ₯Ό ν…μŠ€νŠΈλ‘œ λ‚˜μ—΄ν•©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'μŠ€νŽ˜μ…œ' μ„Ήμ…˜μ€ μ‹€μ œ μž‘μ—…λ¬Ό, ν”„λ‘œμ νŠΈ κ²°κ³Ό 등을 λ©€ν‹°λ―Έλ””μ–΄ ν˜•νƒœ(이미지, μ˜μƒ, λ¬Έμ„œ λ“±)둜 μƒμƒν•˜κ²Œ '증λͺ…'ν•˜λŠ” 역할을 ν•©λ‹ˆλ‹€. λ‹¨μˆœ λ‚˜μ—΄μ„ λ„˜μ–΄, μ—¬λŸ¬λΆ„μ˜ μ—­λŸ‰μ„ μ‹œκ°μ μœΌλ‘œ 섀득λ ₯ 있게 λ³΄μ—¬μ£ΌλŠ” 것이죠.

잘 κΎΈλ©°μ§„ 'μŠ€νŽ˜μ…œ' μ„Ήμ…˜μ€ 마치 μ—¬λŸ¬λΆ„μ˜ 전문성을 λΉ„μΆ”λŠ” μŠ€ν¬νŠΈλΌμ΄νŠΈμ™€ κ°™μŠ΅λ‹ˆλ‹€. λ‹¨μˆœνžˆ κ²½λ ₯을 λ‚˜μ—΄ν•˜λŠ” 것을 λ„˜μ–΄, μ—¬λŸ¬λΆ„μ΄ μ–΄λ–€ μ‚¬λžŒμ΄κ³  무엇을 ν•  수 μžˆλŠ”μ§€ κ°€μž₯ ν™•μ‹€ν•˜κ³  λ§€λ ₯적으둜 λ³΄μ—¬μ£ΌλŠ” 핡심 곡간이죠.

μ „λž΅μ€ ꢁ극적으둜 μ΄λ£¨λ €λŠ” λͺ©ν‘œμ— 따라 λ‹¬λΌμ§‘λ‹ˆλ‹€

ꡬ체적인 μ „λž΅μ€ μ—¬λŸ¬λΆ„μ˜ 상황과 λͺ©ν‘œμ— 따라 λ‹¬λΌμ§€λŠ” 게 μžμ—°μŠ€λŸ½κ² μ£ . λ”°λΌμ„œ μ–΄λ–€ μ½˜ν…μΈ λ₯Ό 보여쀄 κ²ƒμΈμ§€λŠ” μ—¬λŸ¬λΆ„μ΄ λ§ν¬λ“œμΈμ„ 톡해 무엇을 μ–»κ³  싢은지에 따라 달라져야 ν•©λ‹ˆλ‹€. 크게 3κ°€μ§€ λͺ©ν‘œλ‘œ λ‚˜λˆ μ„œ μ‚΄νŽ΄λ³΄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ꡬ직자 : "μ €λ₯Ό 뽑아야 ν•˜λŠ” 이유, ν™•μ‹€νžˆ λ³΄μ—¬λ“œλ¦΄κ²Œμš”!"

μƒˆλ‘œμš΄ 직무λ₯Ό μ°Ύκ³  μžˆλ‹€λ©΄, μ—¬λŸ¬λΆ„μ˜ 핡심 λͺ©ν‘œλŠ” μ—­λŸ‰κ³Ό κ²½ν—˜μ„ 효과적으둜 μ–΄ν•„ν•˜μ—¬ λͺ©ν‘œ 직무에 ν•„μš”ν•œ 기술과 적합성을 증λͺ…ν•˜κ³  μ±„μš© λ‹΄λ‹Ήμžμ˜ λˆˆκΈΈμ„ μ‚¬λ‘œμž‘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이λ₯Ό μœ„ν•΄ μŠ€νŽ˜μ…œ μ„Ήμ…˜μ—λŠ” μ—¬λŸ¬λΆ„μ˜ μ—­λŸ‰μ„ μ§μ ‘μ μœΌλ‘œ λ³΄μ—¬μ£ΌλŠ” μ½˜ν…μΈ λ₯Ό μ΅œμš°μ„ μœΌλ‘œ λ°°μΉ˜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직무와 μ§μ ‘μ μœΌλ‘œ κ΄€λ ¨λœ ν”„λ‘œμ νŠΈ κ²°κ³Όλ¬Όμ΄λ‚˜ 성곡적인 업무 사둀λ₯Ό ꡬ체적인 μ„±κ³Ό μˆ˜μΉ˜μ™€ ν•¨κ»˜ μ œμ‹œν•˜κ³ , κ΄€λ ¨ κΈ°μˆ μ„ λ³΄μ—¬μ£ΌλŠ” μž‘μ—… μƒ˜ν”Œμ„ μΆ”κ°€ν•˜μ„Έμš”. λ˜ν•œ, 직무 κ΄€λ ¨ μžκ²©μ¦μ΄λ‚˜ μˆ˜μƒ 내역을 μ΄λ―Έμ§€λ‚˜ PDF ν˜•νƒœλ‘œ λͺ…ν™•ν•˜κ²Œ λ³΄μ—¬μ£ΌλŠ” 것도 신뒰도λ₯Ό λ†’μ΄λŠ” 쒋은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

ν‰μ†Œ 직무 κ΄€λ ¨ μΈμ‚¬μ΄νŠΈλ₯Ό λ‹΄μ•„ 높은 μ°Έμ—¬λ₯Ό μ–»μ—ˆλ˜ κ²Œμ‹œλ¬Όμ΄λ‚˜ 아티클을 μΆ”μ²œν•˜μ—¬ 전문성을 λ“œλŸ¬λ‚Ό μˆ˜λ„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특히 λ””μžμΈ, 개발 λ“± ν¬λ¦¬μ—μ΄ν‹°λΈŒ 뢄야라면 μ™ΈλΆ€ ν¬νŠΈν΄λ¦¬μ˜€λ‚˜ 개인 μ›Ήμ‚¬μ΄νŠΈ λ§ν¬λŠ” ν•„μˆ˜μ μ΄λ©°, μ±„μš© λ‹΄λ‹Ήμžκ°€ λ°”λ‘œ 확인할 수 μžˆλ„λ‘ 잘 μ •λ¦¬λœ PDF 이λ ₯μ„œλ₯Ό μΆ”κ°€ν•˜λŠ” 것도 κ³ λ €ν•΄ λ³Όλ§Œν•©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μ½˜ν…μΈ λ“€μ€ μ—¬λŸ¬λΆ„μ˜ μ‹€μ§ˆμ μΈ λŠ₯λ ₯κ³Ό μ„±κ³Όλ₯Ό 증λͺ…ν•˜λŠ” κ°•λ ₯ν•œ 증거가 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πŸ’‘
μΆ”μ²œ μ½˜ν…μΈ 
- 직무와 μ§μ ‘μ μœΌλ‘œ κ΄€λ ¨λœ ν”„λ‘œμ νŠΈ κ²°κ³Όλ¬Όμ΄λ‚˜ 성곡적인 업무 사둀
- κ΄€λ ¨ κΈ°μˆ μ„ λ³΄μ—¬μ£ΌλŠ” μž‘μ—… μƒ˜ν”Œ
- 직무 κ΄€λ ¨ 자격증, μˆ˜μƒ λ‚΄μ—­
- 직무 κ΄€λ ¨ μΈμ‚¬μ΄νŠΈλ₯Ό λ‹΄μ•„ 높은 μ°Έμ—¬λ₯Ό μ–»μ—ˆλ˜ κ²Œμ‹œλ¬Όμ΄λ‚˜ 아티클
- (ν¬λ¦¬μ—μ΄ν‹°λΈŒ λΆ„μ•Ό) μ™ΈλΆ€ ν¬νŠΈν΄λ¦¬μ˜€λ‚˜ 개인 μ›Ήμ‚¬μ΄νŠΈ 링크

리더 / 업계 μ „λ¬Έκ°€ : "이 λΆ„μ•Ό 졜고 μ „λ¬Έκ°€λŠ” λ°”λ‘œ μ ‘λ‹ˆλ‹€!"

νŠΉμ • λΆ„μ•Όμ—μ„œ μ „λ¬Έκ°€λ‘œμ„œμ˜ μž…μ§€λ₯Ό λ‹€μ§€κ³  영ν–₯λ ₯을 ν™•λŒ€ν•˜λŠ” 것이 λͺ©ν‘œλΌλ©΄, μŠ€νŽ˜μ…œ μ„Ήμ…˜μ€ μ—¬λŸ¬λΆ„μ˜ 지식과 톡찰λ ₯을 κ³΅μœ ν•˜λŠ” 졜적의 κ³΅κ°„μž…λ‹ˆλ‹€. 전문성을 κ³Όμ‹œν•˜κ³  신뒰도λ₯Ό κ΅¬μΆ•ν•˜μ—¬ κ°•μ—°μ΄λ‚˜ ν˜‘μ—… λ“± μƒˆλ‘œμš΄ 기회λ₯Ό μœ μΉ˜ν•˜λŠ” 것이 주된 λͺ©ν‘œκ°€ 될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이λ₯Ό μœ„ν•΄ μ—¬λŸ¬λΆ„μ˜ μΈμ‚¬μ΄νŠΈλ₯Ό 담은 μ „λ¬Έ μ•„ν‹°ν΄μ΄λ‚˜ λΈ”λ‘œκ·Έ κ²Œμ‹œλ¬Ό, λ―Έλ””μ–΄ μΈν„°λ·°λ‚˜ 기사 링크, κ°•μ—° μ˜μƒμ΄λ‚˜ λ°œν‘œ μžλ£Œκ°€ 핡심 μ½˜ν…μΈ κ°€ λ©λ‹ˆλ‹€. 여기에 μ—¬λŸ¬λΆ„μ˜ 전문성을 λ’·λ°›μΉ¨ν•  수 μžˆλŠ” ν”„λ‘œμ νŠΈ κ²°κ³Όλ¬Όμ΄λ‚˜ 포트폴리였, 고객 성곡 μ‚¬λ‘€λ‚˜ μΆ”μ²œμ‚¬λ₯Ό μΆ”κ°€ν•˜μ—¬ 신뒰도λ₯Ό λ”μš± 높일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§Œμ•½ 잠재 고객 ν™•λ³΄κΉŒμ§€ 염두에 λ‘”λ‹€λ©΄, κ°€μΉ˜ μžˆλŠ” 정보λ₯Ό μ œκ³΅ν•˜λŠ” λ¦¬λ“œ λ§ˆκ·Έλ„·μ„ λ°°μΉ˜ν•˜λŠ” 것도 쒋은 μ „λž΅μž…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μ½˜ν…μΈ  쑰합은 μ—¬λŸ¬λΆ„μ„ ν•΄λ‹Ή λΆ„μ•Όμ˜ κΆŒμœ„ μžˆλŠ” μ „λ¬Έκ°€λ‘œ ν¬μ§€μ…”λ‹ν•˜λŠ” 데 크게 κΈ°μ—¬ν• 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πŸ’‘
μΆ”μ²œ μ½˜ν…μΈ 
- 독창적인 λΆ„μ„μ΄λ‚˜ 깊이 μžˆλŠ” μ˜κ²¬μ„ λ‹΄μ•„ 높은 μ°Έμ—¬λ₯Ό μœ λ„ν–ˆλ˜ λ§ν¬λ“œμΈ κ²Œμ‹œλ¬Όμ΄λ‚˜ 아티클
- μ–Έλ‘  인터뷰, κΈ°κ³ λ¬Έ, 팟캐슀트 μΆœμ—° λ“± λ―Έλ””μ–΄
- 직접 μ§„ν–‰ν–ˆλ˜ κ°•μ—° μ˜μƒμ΄λ‚˜ λ°œν‘œ 자료
- 운영 쀑인 λΈ”λ‘œκ·Έ, λ‰΄μŠ€λ ˆν„°, 유튜브 채널 λ“± μ™ΈλΆ€ μ½˜ν…μΈ 
- 심도 μžˆλŠ” 업계 νŠΈλ Œλ“œ 뢄석 μžλ£Œλ‚˜ λ°±μ„œ

λΉ„μ¦ˆλ‹ˆμŠ€ / κΈ°μ—…κ°€ : "λ‹Ήμ‹ μ˜ 문제λ₯Ό ν•΄κ²°ν•΄ 쀄 μ†”λ£¨μ…˜, μ—¬κΈ° μžˆμŠ΅λ‹ˆλ‹€!"

λΉ„μ¦ˆλ‹ˆμŠ€ μ„±μž₯을 μœ„ν•΄ λ§ν¬λ“œμΈμ„ ν™œμš©ν•œλ‹€λ©΄, 잠재 고객을 λ°œκ΅΄ν•˜κ³ , μ œν’ˆ/μ„œλΉ„μŠ€μ— λŒ€ν•œ 관심을 μœ λ„ν•˜λ©°, μ‹ λ’°λ₯Ό κ΅¬μΆ•ν•˜μ—¬ μ΅œμ’…μ μœΌλ‘œ 맀좜 μ¦λŒ€λ‘œ μ—°κ²°ν•˜λŠ” 것이 λͺ©ν‘œμΌ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μŠ€νŽ˜μ…œ μ„Ήμ…˜μ€ 이λ₯Ό μœ„ν•œ κ°•λ ₯ν•œ μ„ΈμΌμ¦ˆ 및 λ§ˆμΌ€νŒ… 도ꡬ가 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잠재 고객의 관심을 끌고 정보λ₯Ό μ–»κΈ° μœ„ν•΄ 고객 성곡 μ‚¬λ‘€λ‚˜ μΆ”μ²œμ‚¬, μœ μš©ν•œ 정보λ₯Ό μ œκ³΅ν•˜λŠ” λ¦¬λ“œ λ§ˆκ·Έλ„·(μ „μžμ±…, κ°€μ΄λ“œ, μ›¨λΉ„λ‚˜ λ“±), μ„œλΉ„μŠ€/μ œν’ˆ μ†Œκ°œ νŽ˜μ΄μ§€ 링크, 그리고 상담/데λͺ¨ μ˜ˆμ•½ 링크λ₯Ό 적극적으둜 ν™œμš©ν•˜μ„Έμš”. ꡬ맀 결정을 μ΄‰μ§„ν•˜κΈ°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특히 고객 성곡 사둀, μ„œλΉ„μŠ€/μ œν’ˆ μ†Œκ°œ, 상담/데λͺ¨ μ˜ˆμ•½ 링크가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λ˜ν•œ, ν”„λ‘œμ νŠΈ κ²°κ³Όλ¬Όμ΄λ‚˜ 포트폴리였, μ „λ¬Έ μ•„ν‹°ν΄μ΄λ‚˜ λΈ”λ‘œκ·Έ κ²Œμ‹œλ¬Ό 등도 고객의 μ‹ λ’°λ₯Ό μ–»κ³  ꡬ맀 여정에 긍정적인 영ν–₯을 쀄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ν•„μš”ν•˜λ‹€λ©΄ κΈ°μ—…μ˜ λΉ„μ „μ΄λ‚˜ νŒ€ λ¬Έν™”λ₯Ό λ³΄μ—¬μ£ΌλŠ” μ½˜ν…μΈ λ₯Ό μΆ”κ°€ν•˜μ—¬ λΈŒλžœλ“œ 이미지λ₯Ό κ°•ν™”ν•˜κ³  μ±„μš© λΈŒλžœλ”© νš¨κ³ΌκΉŒμ§€ λ…Έλ €λ³Ό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πŸ’‘
μΆ”μ²œ μ½˜ν…μΈ 
- 잠재 κ³ κ°μ—κ²Œ μœ μš©ν•œ 정보λ₯Ό μ œκ³΅ν•˜λŠ” λ¦¬λ“œ λ§ˆκ·Έλ„· (μ „μžμ±…, κ°€μ΄λ“œ, μ›¨λΉ„λ‚˜ λ“±)
- 핡심 μ„œλΉ„μŠ€λ‚˜ μ œν’ˆμ˜ κ°€μΉ˜λ₯Ό λͺ…ν™•ν•˜κ²Œ λ³΄μ—¬μ£ΌλŠ” μ†Œκ°œ νŽ˜μ΄μ§€λ‚˜ μ˜μƒ
- μ‹€μ œ 고객의 긍정적인 ν›„κΈ°λ‚˜ 성곡 사둀 (ν…μŠ€νŠΈ, 이미지, μ˜μƒ)
- 잠재 고객이 μ‰½κ²Œ λ¬Έμ˜ν•˜κ±°λ‚˜ 상담/데λͺ¨λ₯Ό μ‹ μ²­ν•  수 μžˆλŠ” 링크
- κΈ°μ—…μ˜ λΉ„μ „μ΄λ‚˜ νŒ€ λ¬Έν™”λ₯Ό λ³΄μ—¬μ£ΌλŠ” μ½˜ν…μΈ  (μ±„μš© λΈŒλžœλ”© λͺ©μ  포함 μ‹œ)

효과 κ·ΉλŒ€ν™”λ₯Ό μœ„ν•œ 3κ°€μ§€ 핡심 포인트

μ΄μ΄μ„œ λ§ν¬λ“œμΈ 'μŠ€νŽ˜μ…œ' μ„Ήμ…˜μ˜ 효과λ₯Ό κ·ΉλŒ€ν™”ν•˜κΈ° μœ„ν•΄ κΈ°μ–΅ν•΄μ•Ό ν•  3κ°€μ§€ 핡심 포인트둜 μ΄μ–΄κ°€λ³΄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Point 1. λͺ©ν‘œ μ„€μ • - 무엇을 보여주고 싢은가?

κ°€μž₯ λ¨Όμ €, 'μŠ€νŽ˜μ…œ' μ„Ήμ…˜μ„ 톡해 무엇을 λ‹¬μ„±ν•˜κ³  싢은지 λͺ…ν™•νžˆ 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μ•žμ„œ μ‚΄νŽ΄λ³Έ κ²ƒμ²˜λŸΌ μ§€κΈˆ μžμ‹ μ˜ 상황에 맞게 ꡬ체적인 λͺ©ν‘œλ₯Ό μ„€μ •ν•˜μ„Έμš”.

그리고 "λ°©λ¬Έμžκ°€ 이 μ„Ήμ…˜μ„ 보고 λ‚˜μ— λŒ€ν•΄ 무엇을 μ•ŒκΈ°λ₯Ό λ°”λΌλŠ”κ°€?", "μ–΄λ–€ 행동을 ν•˜κΈ°λ₯Ό μ›ν•˜λŠ”κ°€?" 슀슀둜 μ§ˆλ¬Έν•˜λ©° λͺ©ν‘œμ— λΆ€ν•©ν•˜λŠ” μ½˜ν…μΈ  λ°©ν–₯을 κ²°μ •ν•©λ‹ˆλ‹€. λͺ©ν‘œκ°€ λͺ…ν™•ν•΄μ•Ό μ–΄λ–€ μ½˜ν…μΈ λ₯Ό, μ–΄λ–»κ²Œ 보여쀄지 μ „λž΅μ„ μ²΄κ³„μ μœΌλ‘œ μ„ΈμšΈ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Point 2. 졜적의 ν˜•μ‹ 선택 - μ–΄λ–»κ²Œ 보여쀄 것인가?

λͺ©ν‘œμ™€ μ½˜ν…μΈ  λ°©ν–₯이 μ •ν•΄μ‘Œλ‹€λ©΄, 이제 그것을 μ–΄λ–€ ν˜•μ‹μœΌλ‘œ 보여쀄지 선택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 λ§ν¬λ“œμΈμ€ 'μŠ€νŽ˜μ…œ' μ„Ήμ…˜μ— κ²Œμ‹œλ¬Ό, 아티클, μ™ΈλΆ€ 링크, λ―Έλ””μ–΄(이미지, λ¬Έμ„œ, ν”„λ ˆμ  ν…Œμ΄μ…˜, λΉ„λ””μ˜€) λ“± λ‹€μ–‘ν•œ ν˜•μ‹μ˜ μ½˜ν…μΈ λ₯Ό μΆ”κ°€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μ§€μ›ν•©λ‹ˆλ‹€. 각 ν˜•μ‹μ€ μ €λ§ˆλ‹€μ˜ μž₯단점을 κ°€μ§€λ―€λ‘œ, μ—¬λŸ¬λΆ„μ˜ μ½˜ν…μΈ  성격과 λͺ©ν‘œμ— κ°€μž₯ μ ν•©ν•œ 방식을 μ‹ μ€‘ν•˜κ²Œ μ„ νƒ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λ§ν¬λ“œμΈ λ‚΄μ—μ„œ 이미 높은 μ°Έμ—¬λ₯Ό μ–»μ—ˆλ˜ κ²Œμ‹œλ¬Όμ΄ μžˆλ‹€λ©΄ 'κ²Œμ‹œλ¬Ό' ν˜•μ‹μ„ ν™œμš©ν•˜μ—¬ κ°„νŽΈν•˜κ²Œ μΆ”κ°€ν•˜κ³  기쑴의 ν˜Έμ‘μ„ ν™œμš©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심측적인 μ „λ¬Έ μ§€μ‹μ΄λ‚˜ μ˜κ²¬μ„ μ „λ‹¬ν•˜κ³  μ‹Άλ‹€λ©΄ λ§ν¬λ“œμΈ ν”Œλž«νΌ λ‚΄μ—μ„œ μ œκ³΅ν•˜λŠ” '아티클' ν˜•μ‹μ΄ νš¨κ³Όμ μž…λ‹ˆλ‹€.

μ™ΈλΆ€ μ›Ήμ‚¬μ΄νŠΈ, λΈ”λ‘œκ·Έ 포슀트, 포트폴리였, μ–Έλ‘  기사 λ“± μ™ΈλΆ€ λ¦¬μ†ŒμŠ€λ‘œ 직접 νŠΈλž˜ν”½μ„ μœ λ„ν•˜κ³  μ‹Άλ‹€λ©΄ '링크' ν˜•μ‹μ΄ κ°€μž₯ μ ν•©ν•©λ‹ˆλ‹€. 특히 '링크' ν˜•μ‹μ€ 썸넀일 이미지, 제λͺ©, μ„€λͺ…을 κ°€μž₯ 자유둭게 νŽΈμ§‘ν•  수 μžˆμ–΄, μ‹œκ°μ μΈ 톡일성을 μœ μ§€ν•˜κ³  μ „λž΅μ μΈ λ©”μ‹œμ§€λ₯Ό μ „λ‹¬ν•˜λŠ” 데 맀우 μœ μ—°ν•˜λ‹€λŠ” 큰 μž₯점이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λ§ˆμ§€λ§‰μœΌλ‘œ 이미지, λ¬Έμ„œ(PDF λ“±), ν”„λ ˆμ  ν…Œμ΄μ…˜, λΉ„λ””μ˜€ νŒŒμΌμ„ 직접 μ—…λ‘œλ“œν•˜μ—¬ μ‹œκ°μ μΈ 효과λ₯Ό κ·ΉλŒ€ν™”ν•˜κ³  μ‹Άλ‹€λ©΄ 'λ―Έλ””μ–΄' ν˜•μ‹μ„ 선택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‹œκ°μ μΈ λΈŒλžœλ”© μš”μ†Œλ‚˜ μΈν¬κ·Έλž˜ν”½, μˆ˜μƒ λ‚΄μ—­ 등은 μ΄λ―Έμ§€λ‘œ, 이λ ₯μ„œλ‚˜ 상세 λ³΄κ³ μ„œλŠ” λ¬Έμ„œλ‘œ, λ°œν‘œ μžλ£ŒλŠ” ν”„λ ˆμ  ν…Œμ΄μ…˜μœΌλ‘œ, μ œν’ˆ 데λͺ¨λ‚˜ 고객 ν›„κΈ° λ“± 생동감 μžˆλŠ” μ½˜ν…μΈ λŠ” λΉ„λ””μ˜€λ‘œ λ³΄μ—¬μ£ΌλŠ” λ°©μ‹μž…λ‹ˆλ‹€.

κ²Œμ‹œλ¬Ό - 이미 높은 μ°Έμ—¬λ₯Ό 얻은 κ²Œμ‹œλ¬Όμ΄ μžˆμ„ λ•Œ.
아티클 - 심측적인 μ „λ¬Έ μ§€μ‹μ΄λ‚˜ μ˜κ²¬μ„ μ „λ‹¬ν•˜κ³  싢을 λ•Œ.
링크 - μ™ΈλΆ€ λ¦¬μ†ŒμŠ€λ‘œ 직접 νŠΈλž˜ν”½μ„ μœ λ„ν•˜κ³  싢을 λ•Œ.
λ―Έλ””μ–΄ - μ‹œκ°μ μΈ 효과λ₯Ό κ·ΉλŒ€ν™”ν•˜κ³  싢을 λ•Œ.

Point 3. κ°•λ ₯ν•œ 행동 μœ λ„ 문ꡬ (CTA) - 무엇을 ν•˜κ²Œ ν•  것인가?

μ½˜ν…μΈ λ₯Ό 톡해 방문자의 관심을 λŒμ—ˆλ‹€λ©΄, 이제 그듀이 λ‹€μŒ λ‹¨κ³„λ‘œ λ‚˜μ•„κ°€λ„λ‘ μžμ—°μŠ€λŸ½κ²Œ μ•ˆλ‚΄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이것이 λ°”λ‘œ 행동 μœ λ„ 문ꡬ, 즉 CTA(Call-to-Action)의 역할이며, μ—¬λŸ¬λΆ„μ˜ λͺ©ν‘œ 달성에 맀우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행동을 μœ λ„ν•˜λŠ” λ°λŠ” 두 κ°€μ§€ 방법이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½˜ν…μΈ  μ„€λͺ… 뢀뢄에 λͺ…ν™•ν•œ μ•ˆλ‚΄ 문ꡬλ₯Ό λ„£λŠ” λ°©μ‹μž…λ‹ˆλ‹€. 예λ₯Ό λ“€μ–΄, "더 μžμ„Έν•œ λ‚΄μš©μ„ μ•Œκ³  μ‹Άλ‹€λ©΄ μ—¬κΈ°λ₯Ό ν΄λ¦­ν•˜μ„Έμš”", "무료 κ°€μ΄λ“œλ₯Ό λ‹€μš΄λ‘œλ“œν•˜μ„Έμš”", "제 포트폴리였λ₯Ό λ°©λ¬Έν•΄ λ³΄μ„Έμš”", "상담을 μ›ν•˜μ‹œλ©΄ μ˜ˆμ•½ν•΄ μ£Όμ„Έμš”", "λ‰΄μŠ€λ ˆν„°λ₯Ό κ΅¬λ…ν•˜μ—¬ μ΅œμ‹  μ†Œμ‹μ„ λ°›μ•„λ³΄μ„Έμš”" 와 같이 λ°©λ¬Έμžκ°€ 무엇을 ν•΄μ•Ό ν• μ§€ ꡬ체적으둜 μ•Œλ €μ£Ό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λ˜λŠ” μ½˜ν…μΈ  μžμ²΄λ‚˜ μ—°κ²°λœ 링크가 νŠΉμ • 행동을 μœ λ„ν•˜λ„λ‘ λ§Œλ“œλŠ” λ°©μ‹μž…λ‹ˆλ‹€. 예λ₯Ό λ“€μ–΄, 문의 νŽ˜μ΄μ§€λ‘œ λ°”λ‘œ μ—°κ²°λ˜λŠ” 링크λ₯Ό κ±Έκ±°λ‚˜, μ„œλΉ„μŠ€ μ†Œκ°œ μ˜μƒ λ§ˆμ§€λ§‰μ— μ‹ μ²­ 방법을 μ•ˆλ‚΄ν•˜λŠ” κ²ƒμ²˜λŸΌ, λ°©λ¬Έμžκ°€ μžμ—°μŠ€λŸ½κ²Œ λ‹€μŒ 행동을 μ·¨ν•˜λ„λ‘ μœ λ„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–΄λ–€ 방식을 μ‚¬μš©ν•˜λ“ , λ°©λ¬Έμžκ°€ λ‹€μŒ 행동을 쉽고 λͺ…ν™•ν•˜κ²Œ μ΄ν•΄ν•˜κ³  μ‹€ν–‰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μ•ˆλ‚΄ν•˜λŠ” 것이 ν•΅μ‹¬μž…λ‹ˆλ‹€. λ³΅μž‘ν•˜κ±°λ‚˜ λͺ¨ν˜Έν•œ μ•ˆλ‚΄λŠ” μƒλŒ€λ₯Ό ν—·κ°ˆλ¦¬κ²Œ λ§Œλ“€ 수 μžˆμœΌλ‹ˆ μ£Όμ˜ν•˜μ„Έμš”.

지속적인 관리와 μ΅œμ ν™”λ„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

ν›Œλ₯­ν•œ μ½˜ν…μΈ λ₯Ό λ§Œλ“œλŠ” κ²ƒλ§ŒνΌ μ€‘μš”ν•œ 것이 λ°”λ‘œ κΎΈμ€€νžˆ κ΄€λ¦¬ν•˜κ³  μ΅œμ ν™”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λ§ν¬λ“œμΈ 'μŠ€νŽ˜μ…œ' μ„Ήμ…˜μ€ ν•œ 번 λ§Œλ“€κ³  μžŠμ–΄λ²„λ¦¬λŠ” λ¬Έμ„œκ°€ μ•„λ‹ˆλΌ, μ—¬λŸ¬λΆ„μ˜ μ„±μž₯κ³Ό λ³€ν™”λ₯Ό λ°˜μ˜ν•˜λŠ” μ‚΄μ•„μžˆλŠ” 곡간이어야 ν•©λ‹ˆλ‹€.

μ΅œμ‹ μ„± μœ μ§€ν•˜κΈ° : ν˜„μž¬μ˜ λ‚˜λ₯Ό λ°˜μ˜ν•˜μ„Έμš”!

'μŠ€νŽ˜μ…œ' μ„Ήμ…˜μ€ 항상 ν˜„μž¬ μ—¬λŸ¬λΆ„μ˜ μš°μ„ μˆœμœ„, 졜근 μ„±κ³Ό, μ§„ν–‰ 쀑인 ν”„λ‘œμ νŠΈ 등을 λ°˜μ˜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적어도 뢄기별, λ˜λŠ” μ€‘μš”ν•œ λ³€ν™”κ°€ μžˆμ„ λ•Œλ§ˆλ‹€ μ •κΈ°μ μœΌλ‘œ κ²€ν† ν•˜κ³  μ—…λ°μ΄νŠΈν•˜λŠ” 게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 였래된 μ •λ³΄λ‚˜ 더 이상 μœ νš¨ν•˜μ§€ μ•Šμ€ λ§ν¬λŠ” ν”„λ‘œν•„μ˜ 신뒰도λ₯Ό λ–¨μ–΄λœ¨λ¦΄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주기적으둜 'μŠ€νŽ˜μ…œ' μ„Ήμ…˜μ„ μƒˆλ‘œ κ³ μΉ˜λŠ” κ²ƒλ§ŒμœΌλ‘œλ„ 긍정적인 νš¨κ³Όκ°€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—¬λŸ¬λΆ„μ΄ ν˜„μž¬ ν™œλ°œν•˜κ²Œ ν™œλ™ν•˜κ³  있으며 μ „λ¬Έ 뢄야에 μ§€μ†μ μœΌλ‘œ κΈ°μ—¬ν•˜κ³  μžˆλ‹€λŠ” 인상을 쀄 수 있기 λ•Œλ¬Έμž…λ‹ˆλ‹€. 특히 μ—¬λŸ¬λΆ„μ˜ ν”„λ‘œν•„μ„ κΎΈμ€€νžˆ μ§€μΌœλ³΄λŠ” 인λ§₯, 리크루터, 잠재 κ³ κ°μ—κ²ŒλŠ” 역동성과 μ„±μž₯ κ°€λŠ₯성을 λ³΄μ—¬μ£ΌλŠ” 쒋은 μ‹ ν˜Έκ°€ λ©λ‹ˆλ‹€.

μ„±κ³Ό μΈ‘μ •ν•˜κΈ° : 무엇이 νš¨κ³Όμ μΈμ§€ νŒŒμ•…ν•΄ λ³΄μ„Έμš”

'μŠ€νŽ˜μ…œ' μ„Ήμ…˜μ΄ μ‹€μ œλ‘œ λͺ©ν‘œ 달성에 κΈ°μ—¬ν•˜κ³  μžˆλŠ”μ§€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것도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μΆ”μ²œν•œ κ²Œμ‹œλ¬Όμ΄λ‚˜ μ•„ν‹°ν΄μ˜ 쑰회수, 'μ’‹μ•„μš”', λŒ“κΈ€ λ“±μ˜ λ³€ν™”λ₯Ό 좔적해 λ³΄μ„Έμš”. μ™ΈλΆ€ 링크의 경우, μ›Ήμ‚¬μ΄νŠΈ 뢄석 λ„κ΅¬λ‚˜ UTM νŒŒλΌλ―Έν„°λ₯Ό ν™œμš©ν•˜μ—¬ 클릭λ₯  및 ν•΄λ‹Ή 링크λ₯Ό 톡해 λ°œμƒν•œ μ „ν™˜(예: 문의, κ°€μž…) 등을 μΈ‘μ •ν•  수 μžˆλ‹€λ©΄ λ”μš±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
'μŠ€νŽ˜μ…œ' μ„Ήμ…˜μ— 올린 μ½˜ν…μΈ λ₯Ό 보고 μ—°λ½ν–ˆλ‹€λŠ” λ©”μ‹œμ§€λ‚˜ 메일을 λ°›κ±°λ‚˜, κ΄€λ ¨ λ¬Έμ˜λ‚˜ μ œμ•ˆμ΄ λŠ˜μ—ˆλŠ”μ§€ 주의 깊게 μ‚΄νŽ΄λ³΄μ„Έμš”. μ΄λŸ¬ν•œ 질적인 ν”Όλ“œλ°±μ€ μ—¬λŸ¬λΆ„μ˜ 'μŠ€νŽ˜μ…œ' μ„Ήμ…˜μ΄ νƒ€κ²Ÿμ—κ²Œ 효과적으둜 λ„λ‹¬ν•˜κ³  μžˆλ‹€λŠ” κ°•λ ₯ν•œ 증거가 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
μ§€κΈˆκΉŒμ§€ λ§ν¬λ“œμΈ 'μŠ€νŽ˜μ…œ(Featured)' μ„Ήμ…˜μ˜ μ€‘μš”μ„±λΆ€ν„° λͺ©ν‘œ μ„€μ •, μ½˜ν…μΈ  μ œμž‘, 그리고 관리 λ°©λ²•κΉŒμ§€ μžμ„Ένžˆ μ•Œμ•„λ³΄μ•˜μŠ΅λ‹ˆλ‹€. 'μŠ€νŽ˜μ…œ' μ„Ήμ…˜μ„ 잘 ν™œμš©ν•˜λ©΄ μ—¬λŸ¬λΆ„μ˜ 개인 λΈŒλžœλ“œλ₯Ό κ°•ν™”ν•˜κ³ , 전문성에 λŒ€ν•œ μ‹ λ’°λ₯Ό 높이며, μ‹€μ§ˆμ μΈ 기회λ₯Ό μ°½μΆœν•˜λŠ” κ°•λ ₯ν•œ μ „λž΅μ  λ„κ΅¬λ‘œ ν™œμš©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§€κΈˆ λ°”λ‘œ λ§ν¬λ“œμΈ ν”„λ‘œν•„μ˜ 'μŠ€νŽ˜μ…œ' μ„Ήμ…˜μ„ μ—¬λŸ¬λΆ„μ˜ 성곡을 μœ„ν•œ κ°€μž₯ κ°•λ ₯ν•œ 무기둜 λ§Œλ“€μ–΄ λ³΄μ„Έμš”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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πŸ™† λ‚˜λ§Œμ˜ νΌμŠ€λ„ μŠ€ν† λ¦¬λ₯Ό μ°Ύκ³  μ‹Άλ‹€λ©΄? μ΄λ ‡κ²Œ λ¬Όμ–΄λ³΄μ„Έμš”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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πŸ™† λ‚˜λ§Œμ˜ νΌμŠ€λ„ μŠ€ν† λ¦¬λ₯Ό μ°Ύκ³  μ‹Άλ‹€λ©΄? μ΄λ ‡κ²Œ λ¬Όμ–΄λ³΄μ„Έμš”!

λ‚˜ μžμ‹ μ„ κ΄€μ°°ν•˜κΈ° μ–΄λ €μš΄ μ΄μœ λŠ” 질문 방식에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νΌμŠ€λ„ μŠ€ν† λ¦¬ κ΅¬μΆ•μ˜ 핡심은 νŠΉλ³„ν•œ κ²½ν—˜μ΄ μ•„λ‹ˆλΌ 쒋은 μ§ˆλ¬Έμž…λ‹ˆλ‹€.